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블러그? 블러그!

진보넷하고 인연이 있었던 것은 아마 진보넷이 창립하던 시절일 것이다. 그때  모단체의 사무처장을 할 때인데 우리 cug를 진보넷에 만들고 회원에게 아이디를 만들라고 했던 기억이 난다. 그때는 만원인가 이용료를 냈던 것으로 기억난다. 물론 지금도 회원은 1만원 정도를 내고 있지만 그때는 모두 냈었다. 암튼 나우누리 다음에 가진 아니디가 진보넷이고, 그때는 진보넷 일꾼 들하고 친한척도 하고.... 그런데 어느날 진보넷이 인터넷버전(이 표현이 적절한 건가?)으로 바뀌고 난 오히려 다른 포탈사이트를 더 이용하게 되었다. 진보넷이 상업적이지 않은 관계로 여러가지 불편함이 있고, 급기야 요즈음 진보넷 메일을 버렸다. 내 잘못이겠지만 스펨이 감당이 되지않아서 이제 수신 멜을 바꾸고, 공동체나 진보넷 방송국만 이용한다. 이러다 보니 진보넷에 미안한 거다. 뭐 순전히 나혼자 미안한 거지만. 또 암튼 해서 블러그라도 만들자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다. 

 

사실 난 블러거나 미니홈피등을 좋아하지 않았다. 싫어한다기보다 누가 내 속내를  보는 것 같아 찜찜한 거다. 그만큼 꿍꿍이가 많은가 보다. 05년에는 좀 바꿔보기로 했다. 내 꿍꿍이를 밖으로 내어보려 노력할 거다.  꿍꿍이가 많다보니 외롭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