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특강안내] 민족/국가주의의 신화와 갈등구조: 중앙아시아, 동유럽, 케냐, 멕시코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글로컬액티비즘센터 2017 특강이 9월1일과 9월8일 열립니다. 

참가신청은 8월27일까지입니다.([참가신청https://goo.gl/forms/OEz3LvLLqKNdApII3)

민족주의와 국가주의의 지구지역적 양상을 살피는 이번 특강에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글로컬액티비즘센터> 2017 특강1

 

 

민족/국가주의의 신화와 갈등구조중앙아시아동유럽케냐멕시코

 

 

강의개요현재 민족주의와 국가주의는 우리가 몸담고 있는 지구지역의 지정학적 특성들과 맞물리면서 다양한 양상을 드러내 왔습니다민족주의와 국가주의는 때로는 통합의 논리로 때로는 충돌의 지점으로 작동했습니다이 둘은 신화가 되어 구성원들의 정체성을 형성하거나 때로는 폭력적으로 지배의 메커니즘이 되었습니다이번 NGA <글로컬액티비즘센터>의 특강은 민족/국가주의가 갖는 지역적 특성과 그 지역에서의 특징적 양상을 살펴봄으로써 지구지역에 대한 이해에 다가가고자 합니다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의 지구지역세미나를 진행하는 연구활동가 네 분이 자리를 마련했습니다많이 오셔서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일시] 9/1(금), 9/8(금), 저녁 7시-10시

 

[장소]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9월 1일 (저녁 7

[1러시아 혁명과 중앙아시아 이슬람 고가영(서울대 아시아연구소)

[2동유럽의 지정학적 위치와 민족국가 성립과정 오승은(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9월 8일 (저녁 7

[3케냐 마우마우 재판과 식민지 국가폭력 염운옥(고려대 역사문화연구원)

[4멕시코 혁명과 메스티소 민족주의 박수경(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수강료] 8만원

[입금계좌국민은행 772037-04-004712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글로컬센터)

[신청기간] 827일까지참가비를 납부하시고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참가신청https://goo.gl/forms/OEz3LvLLqKNdApII3

[문의02-593-5910 | glocal.activism@gmail.com

Facebook.com/NGASF | Twitter @NGASF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