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낙태, 우리는 함께 말하기 시작했다

 
낙태, '솔/까/말' 프로젝트***
 
낙태를 범죄화 하려는 움직임들에 반대하며, 낙태는 여성의 삶과 건강에 관한 문제라는 것을 솔직히 까놓고 말해보기 위한 릴레이 글쓰기 액숀~ 연대 필진 환영! 무한 링크, 스크랩, 펌, 배포 권장!!   
 
 …………………………………………………………………………………………………………………………………… 
 
 

 

'낙태' 들고 동네 한 바퀴| 신은영

 

나에게 낙태는 먼 나라 이야기이다. 오히려 아이가 안 생겨 엄청 고생한 경우였다. 나는 크리스천이지만 어쩔 수 없이 하는 낙태에 찬성한다. 나는 아이를 달라고 하나님께 눈물로 기도했지만 정말 낳을 수 없어 지워야 하는 경우에도 눈물로 기도하며 고민하게 될 것 같다. 문득 다른 엄마들은 낙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해졌다.

 

 

 말하기 어려움, 또는 낙태에 대한 작은 말하기| 미 류

 

어제 우연히 hrnet으로 솔까말프로젝트라는 제목을 보고 마음이 확 이끌리더군요. 어디까지 솔직히까놓고말할 수 있을지 참 어려운 일이기는 하지만... 저도 글을 하나 보탤까 해서 보냅니다. 무한링크, 스크랩, 펌, 배포를 권장하는 솔까말 프로젝트가 조금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잘 나눠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솔직히, 당신도 하고픈 말 있잖아요~

 

여자들의 목소리로 솔직히 말하기 시작한다면, 낙태를 둘러싼 지금의 혼란을 풀어낼 수 있을 것 같아서 시도한 꿍꿍이였습니다. 어쩌면 생뚱맞을지도 모를 우리의 말걸기가 과연 화답을 불러낼 수 있을까, 머뭇거리기도 했습니다. 그런 솔까말 프로젝트의 첫 메아리가 벌써 도착했습니다. 좋은 글 나눠주신 미류 님 고맙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공감하고 또 함께 말하고 싶은 분들은 메일로 글을 보내주세요. 일기나 낙서면 어때요. 그림이나 사진, 영상, 음악 등 다양한 말하기를 환영합니다. 우리들의 말하기가 낙태에 대한 처벌과 낙인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함. 께. 말. 해. 요. : )

 glocal.activism@gmail.com | http://www.glocalactivism.org

 

 

 

 

_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NGA)_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