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라엘리안 과학통신 22호

           
2008년 12월 22일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라엘리안 무브먼트-

● IBM은 두뇌 같은 컴퓨터를 만들 계획이다
IBM사는 미국 5개 대학과 함께 실제적인 생물학적 시스템과 신경세포를 적용한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에 대한 원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연구팀은 시뮬레이션이 작동하도록 전기적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다. 연구팀을 이끌고 있는 Modha 교수는 55미터의 신경세포와 1조개의 신경시냅스로 구성된 쥐의 두뇌를 재현하기 위하여 슈퍼컴퓨터 BlueGene을 사용하고 있는데, 장기적인 목표는 고양이 두뇌의 복잡성을 가진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 관련기사 : http://news.bbc.co.uk/1/hi/sci/tech/7740484.stm

□ 라엘리안 무브먼트 코멘트 : 인공지능과 뉴런컴퓨터가 발달하게 되면, 창조성 및 환경적응력을 포함한 컴퓨터의 능력은 인간 두뇌의 능력보다 무한히 더 커질 것이다. 이러한 인공지능이 인류에게 가져다 줄 최초의 혜택은 그것이 헤아릴 수 없이 많은 하급관리들과 비생산적인 종업원들을 대신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이다. 모든 사회경제구조가 뒤바뀔 것이다. 제일 먼저 대대적인 세금의 감면이 행해지고, 인류 역사상 유례없는 경제적 발전이 이루어질 것이다.
                                                              - 'Yes! 인간복제' 중에서 -

● 기억이 당신의 유전자에 저장될 수 있다
알라바마 대학의 Courtney Miller 박사와 Sweat 박사는 장기간의 기억은 DNA 메틸레이션(DNA의 메틸기라는 화학적 물질의 결합)이라 불리는 과정에 의해서 보존될 수 있다고 말한다. Miller 박사와 Sweat 박사 연구팀은, 신경세포에서 메틸기는 기억을 구성하는 시냅스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단백질의 정확한 발현패턴조절에 기여.......(중략)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신분은 아래 홈페이지를 클릭하세요.

공식홈페이지: http://ko.raelpress.org
                       http://raelian.kr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