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사람은 나이를 들면서 더많은 사회적 책임을 느껴야 한다.. 그 사회가 직장이건 가정이건..
내가 해야 할 일이 있는데 자기에게 주어진 일을 안하게 되면 그 일은 그 사회에 속한 다른사람에게 전가되기 때문이다..
계속 보기...
그래서 자기 할일을 안하는 놈들은 다 씨발것들이다.. 모든 면에서 다 그렇다.. 군대 안가는 놈들.. 세금안내는 놈들.. 조교면서 아침에 늦게 와서 다른사람이 대신 조교들어가게 하는 것들.. 그렇게 됐는데 아무소리 안하고 히죽히죽 거리는 하찮은 교수 나부랭이들까지.... 도대체가 공과 사를.. 자기 할일과 남의 할일을.. 중요한것과 하찮은 것을.. 빨리해야 할일과 천천히 해도 되는 일을.. 전혀 구분하지 못한다.. 도대체가 학교가 아니면 받아줄 곳이 없는 것들이다.. 그렇게 살다가 언제 어디에서 누구에게 어떻게 피해를 줬는지도 모르면서 살아갈 것들이다.. 어떤면에서는 '올드보이'의 주인공이 몇십년간 감금된 채로 살아야 한 것도.. 몇십년간 만두만 먹으면서 살게된 것도.. 자신의 청춘을 온통 빼앗기게 된 것도 치뤄야할 대가였을지도 모른다..
댓글 목록
관리 메뉴
본문
내 말이 그 말이다. 하느님은 새상 사람들이 서로 나눠가질 만큼 만들어놓았는데, 보면 결국 인간이 문제다. 어찌하면 조금이라도 더 빼앗을까, 더 유익할까, 더 이로울까 생각한다. 나는 그래도 답이 있다고 생각한다.부가 정보
관리 메뉴
본문
도대체 그 답이 뭐냐고요.. 그걸 깨닫기 까지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드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또 그걸 알려고 고민하면서 보내는 시간이 너무 아깝고 안타까와서요...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