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이목마, 그리고 빅서와 파이어폭스 이상 현상

category 아기 펭수 걸음마 | Posted by 오씨 부부 | 2020/12/07 18:12


 

Malwarebytes 사에서 만든 Browser Guard 라는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사용 중인데, 진보넷 블로그가 트로이 목마에 감염되어 있다며 접근을 차단하는군요.

 

뭐, 그건 그렇고 macOS 11.0 (Big Sur)를 2014년 이전의 구형 맥에 설치할 경우 부팅이 안 되는 현상이 있다고 하네요. 사용 중인 맥북이 마침 해당되는데 부팅은 잘 되지만 부팅 완료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군요. 빅서 클린 설치는 아니고 카탈리나에서 업그레이드한 것인데, 부팅이 전보다 느려진 것 빼고는 별 문제는 없습니다.

 

대신 외장 SSD에 Win2go 방식으로 설치한 Windows 10을 부팅할 때 문제가 있습니다. 부팅 중 꼭 한번씩 꺼졌다가 다시 켜지거나, 윈도우에서 재시작할 경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결국 전원 버튼을 눌러서 리부팅해야 하는 현상입니다. 아마 문제를 해결한 업데이트가 나오겠지만, 그때까지는 참고 써야 할 거 같습니다.

 

Firefox 83.0 버전도 없던 오류가 있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소표시줄에서 바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구글을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설정해 두고 사용할 텐데, 검색어가 한글일 경우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윈도우와 리눅스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어서 개선된 업데이트가 나온다면 좋겠습니다.

 

Xubuntu 18.04.4 (Bionic Beaver)에서 20.04 (Focal Fossa)로 업그레이드 했더니 롤링 업데이트 방식이 아니어서 그런지 여러 가지로 삐걱거리더군요. 해결하느라 하루가 걸렸는데, 부팅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된 것은 손을 댈 수가 없었습니다. 그걸 바로 잡느니 새로 설치하는 게 낫겠다싶어서요. 이제 24.04 버전이 나올 때까지는 업데이트 하지 않으렵니다.

 

 

덧붙임

 

* 파이어폭스에서 주소표시줄의 검색어 끝글자가 사라지는 문제는 84.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해결되었습니다. (2020-12-18)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Trackback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Comments

1 ... 2345678910 ...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