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소셜펀치

소셜펀치는 사회운동을 위한 후원 사이트입니다. socialfunch.org

소셜 펀치는 모든 운영체제와 브라우져를 지원합니다.

올해 초에 사회적 후원 플랫폼을 위한 전자결제(PG) 업체를 선정하면서 고민했던 것 중의 하나가 '웹 접근성' 문제였습니다. 즉, 운영체제나 브라우져의 종류에 상관없이 콘텐츠에 접근하고, 전자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물론 PG 업체의 안정성이나 수수료율도 고려사항이었지만, 웹 표준 준수를 주장해왔던 진보넷에서 이에 어긋난 서비스를 하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이죠. 정치적인 의미에서도 그렇고, 실용적(?)인 차원에서도 후원자가 어떤 환경에서라도 후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당연히 도움이 되겠죠.

그러나 아시다시피 한국에서의 금융거래 보안은 ActiveX에 의존해왔었고, 그래서 MS 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해왔습니다. 나름대로 이런저런 PG 업체들을 둘러보았지만, 다들 익스플로러 환경만 지원을 하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는 한계인가보다 생각하고, 일단 다른 측면에서 나아보이는 한 업체를 선택해서 지금까지 (실험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몇몇 모금함에 서비스해왔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소셜 펀치'가 공식적으로 오픈을 할 때에는 모든 운영체제와 모든 브라우져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지원하는 PG 업체를 찾았거든요. ^^ (오픈웹 운동을 하시는 김기창 교수님이 추천해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페이게이트라는 PG 업체인데요. 아직 테스트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모든 운영체제와 브라우져를 지원한다고 나와있네요. (다만, 수수료는 기존 업체보다 약간 비싸다는 거..흠흠..그러나 웹 접근성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