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 워크샵 08 -

예정된 계획으로는 블로그 스킨 만들기라는 이름으로 마지막 워크샵을 하기로 했었지요.

그걸 두시간 짜리 강좌로 한다는것은 애초에 가능하지 않지만,

블로그 스킨이 또 별거겠어요.

이미 블로그에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지금까지 한것으로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지금껏 해본것 이외에 알고 넘어가면 유용한 것들이 몇가지 더 있어서 그런 팁들을 이용한

블로그 적용하는 간단한 이미지를 만들어 보는 것으로 김프 워크샵을 마치기로 했습니다.

 

예제 1

 음 뭔가 올리자니 창피한 느낌이 드는 예제 입니다만 ..

이렇게 브러쉬 몇가지를 떡칠해서도 이미지를 만들수 있다는 예제입니다. 우리가 브러시를 따로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오늘은 브러시 설치와 사용을 할수 있는 예제를 마련 했습니다.

지금 맥버전 밖에 김프를 사용할수가 없어서 한글입력이 귀찮아 영문으로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일단 따라해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로 바꿔봅시다.

 

 예제 01

 

예제02

 

 

 

 예제 2

 

블로그 헤더로 쓴다고 800*600에 맞춰서 만들었지만 배경이 있고 뭔가 틀이 다르다면 위와 같은 이미지는 별로 유용하지 않을수도 있죠. 간단하게 블로그 스킨을 만드는 방법을 잠시 알아 봐요.
일단 이것은 그냥 팁수준이고, 좋은 방법은 아닐수 있어요. 다만 블로그 스킨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디자인하게되면 어려우니까. 우리 수준에서 할수 방법으로 알아보는겁니다.

 

 

 

<김프 튜토리얼 참고 사이트>

 

<디자인 소스 사이트>


브러시 :

 

패턴/컬러/텍스쳐 :

 

 

벡터 이미지 & 아이콘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