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속보] 이랜드노조, 뉴코아 강남점 2차 거점확보 성공

[속보] 이랜드노조, 뉴코아 강남점 2차 거점확보 성공
 
 
인터넷저널 김오달
 
[속보] 29일 새벽, '뉴코아-이랜드일반노조 공동투쟁본부(이하 이랜드공투본)'가 뉴코아 강남점 내 킴스클럽 매장을 기습적으로 점거해 2차 거점확보에 성공했다.
 
뉴코아노동조합 조합원 200여명과 이랜드일반노조 조합원 150여명은 연대대오 150여명과 함께 이날 새벽 2시 삼삼오오 뉴코아 강남점 안으로 진입해 킴스클럽 매장 전체를 점거하는데 성공했다.
 
▲ 지난 23일 이랜드공투본에 의해 매장봉쇄를 당했던 뉴코아 강남점 ©김오달

사측 경비용역업체직원들과 공권력 등과의 물리적 충돌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벽시간대에 기습 점거에 돌입한 이랜드공투본은 이로서 그동안 염원하던 2차 거점농성장을 확보하는데 성공해 불매운동의 전국적 확산과 더불어 투쟁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이날 기습점거 이후 경찰은 대대적인 경찰병력을 배치 중이지만, 점거농성자들에 대한 강제해산 등의 구체적 작전계획은 아직까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랜드공투본은 추가로 합류하는 조합원 400여명과 민주노총, 민주노동당과 함께 오전 10시 뉴코아 강남점 앞에서 투쟁결의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뉴코아 강남점을 2차 투쟁거점으로 하고 무기한점거농성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사회 전반의 여러 이슈들을 다양한 시각으로 취재해나가는 미디어활동가 김오달입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