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G20대응 민중행동이 출범하다(3)
- 돕
- 2010
-
- G20 반대행동 블로그 새로 ...(1)
- No! G20
- 2010
-
- 반대행동 준비모임 합니다(2)
- No! G20
- 2010
-
- NO G20, “자본주의엔 희망이...
- No! G20
- 2010
-
- G20서울 '3大 아젠다'
- No! G20
- 2010
2개의 게시물을 찾았습니다.
"G8잡는 고양이들 일본에 가다" - 참세상 기고글 작성에 관한 제안
저번 모임에서 g8잡는 고양이들이 일본에 간 이후 활동들에 대해 어떤 식으로
서로 공유(소통)할지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나눈적이 있었는데요..
기억하시듯이(그 자리에 계셨던 분들은)
'진보넷 참세상'에 고정 기고란을 만들어, 고양이들의 활동을 알려나가도록 하자는
제안이 있었답니다.
고양이들이 일본에 가서 펼치는 활동들에 대해 좀더 대중적인 소통을 나누자는 취지였
는데..
이후 모임에서 그 부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들을 서로 논의할 시간을 가지지 못해서
이렇게 글로나마 기본적인 논의 틀을 다시 마련하고자 합니다.
그럼, 아래 제안글 읽어보시구, 각자의 생각들 서로 나눌 수 있었음 좋겠네요.
활동에 대한 최종적인 합의는 이번 목요일 길바닥 끝나고 결정짓도록 했으면 합니다.
0. 참세상 기고글 작성에 관한 제안
g8잡는 고양이들이 일본에서 펼치는 활동들을 좀더 폭넓게 알려나가고, 소통하기 위해
대중매체(여기서는 참세상 기고란)를 통해 정기적으로 소식글을 올렸으면 합니다.
1. 방식
참세상에 정기적인 기고란을 만들어 글을 올린다.
(현재 참세상 편집장님과 '글을 올려도 될까요?', 'ok~^^' 정도로만 연락을 주고받은 상태입니다..)
2. 문제점
우리 고양이들이 참세상에 올릴 기고글을 어떻게 작성하고 올릴지에 대한 논의가 전혀 안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3. 그럼 어떻게
일단 일본에 가는 고양이들끼리 다시금 서로 역할을 분담해야 하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기본틀과 확정했으면 싶은 제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본에 가기전 g8잡는 행동들과 고양이들에 대한 소개글을 누군가 먼저 작성해서 올린다. (G8잡는 고양이들 일본에 가다 - vol.1)
*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돕이나 카라님 둘 중 한 분이 일본가기전에 짬을 내어서 글을 작성해 주셨으면 합니다.
2) 일본 도착 후 활동들에 대해 2~3일 간격으로 서로 돌아가며 글을 작성해 올린다.
* 한 사람이 계속해서, 그것도 매일 글을 작성해 올린다는 것은 상당히 힘든 일일거라 생각됩니다. 서로 역할을 분담할 수 있다면 좀더 여유롭게 움직일 수 있겠죠?
* 여기서 일본에서 체류 기간동안 인터넷을 얼마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지의 문제는 조금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만.. 뭐, 어떻게든 되지 않을까요? ^^;
* 일정에 여유가 생겨서 여러 사람이 동시에 글을 써서 올릴 수 있는 경우도 생각해 봤으면 합니다. (계속해서 함께 움직이는 것도 아니고, 서로 연락을 주고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얘기해 봤으면 합니다. 암튼, 서로간의 활동계획 공유와 논의가 절실하게 필요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3) 기고글의 내용은 각자의 방식대로
* 글을 쓰는 사람이 여럿인 만큼 각자의 방식으로 기고글을 작성해 주셨으면 합니다.
* 이를테면 사진과 일지를 중심으로 여행기처럼 글을 쓸 수도 있고, 워크샵 토론회 등에서 얘기된 것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글을 쓸 수도 있겠죠. 뭐, 여하튼 각자의 방식대로 글을 작성해 주셨으면 합니다.
4) 참세상과의 소통은
* 기본적으로 작성한 기고문은 참세상 뉴스메일( newscham@jinbo.net )을 통해 발송해 주시면 됩니다.
* 편집이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양군 ( baobap4u@hanmail.net ) 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편집해서 참세상으로 발송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가령, 사진글은 첨부파일 1번사진 : 무슨무슨 내용 ~~ 하는 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참세상 연락번호는 02-774-4551 입니다. 편집장님의 핸펀번호는 담 회의에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리하자면
* 일본 가기전 소개글 작성
* 일본 도착후 활동에 대한 기사를 최소 2~3일 간격으로 작성해서 올릴 것
* 기고문을 누가, 어떻게 쓰고, 보낼지에 대해 서로 논의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것
6) 그리고
일본에서의 활동 이후, 즉 귀국 후 계획도 대충 잡아봤으면 합니다.
이상.. 대충이지만 제안글 올립니다.
이번 목요일 고양이들 다들 모였으면 하네요. (지난 주 빠져서 죄송~^^;)
암튼 아자 화이팅 으랏찻찻~ 입니다. 모여서 얘기합시다. 그럼,^GIS REVIDO!!
댓글 목록
관리 메뉴
본문
침낭은 피자매연대 사무실에 안쓰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부가 정보
관리 메뉴
본문
아앗...ㅋ돕님 오랜만이에요...그거 빌려주세요~~~부가 정보
관리 메뉴
본문
마음이 참 찹찹합니다. 짐을 꾸리면서도 계속 뉴스를 보고 있습니다.울산에서 사회를 보면서 소환장도 날라왔는데 그것보다는 어제 함께 활동한 동지가 잡혀갔던 것이 마음에 걸리기도 합니다. 울산에서도 드디어 연행을 하고 있군요. 다행히 풀려나왔지만 이번주가 고비인 정국을 보면서 더 답답한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하기만 이왕 해야할 것은 하자. 일본에 가서 더욱 더 한국의 상황을 알리고 광우병쇠고기의 문제에서도 들어났듯이 핵심은 강대국들의 파렴치한 힘의논리속에 죽어가는 민중들임을 전세계에 알려야겠다는 불타는 열의를 가지기로 했습니다~~
촛불집회를 하다보니 에스페란토 공부도 거의 하지못하고 짐을 싸다보니 준비도 많이 부족하더군요. 하지만 늘 낙천적인 저의 성격으로 돌파하고자 합니다. 준비안되면 또 일본가서 준비하면 될 테이고 인생은 꼭 모든 것이 완벽하게 준비되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진행하면서 때론 만들어 갈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카라형이 묻더군요..잘하는 것이 있냐고~~
음...영어도 초보고..외국에 나간것이 이번이 처음이고 에스페란토도 역시 초보고...
노래는 그냥 노래방에서 부를 수 있고,,앗 있다...ㅎㅎㅎㅎ
목소리 큽니다. 낙천적입니다. 레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물론 모두 한국어지만)
사회도 잘 봅니다.. 멋지지 않습니까? ㅎㅎ
간단하게 제 소개를 늦었지만 하자만..
울산 살고 있으며 청소년지도사로 활동했고, 현재 진보신당 당원이고 그전에는 사회당 당원이며 대항지구화행동 회원입니다. 뭐 관심사가 많은 욕심많은 늙은 38의 총각이고..
시민운동에 대해서도 관심많죠...ㅎㅎㅎㅎ
필명은 꿈의세상으로 주로 사용합니다.......닉네임은 그냥 꾸미라고 불러주세요~~
일본가서 열심히~~글도 올리고 상황보고 하겠습니다....
울산노동뉴스라는 곳에서도 G8 소식 올리기로 했습니다...
글쓰기가 안되어서~~ㅋㅋ 덧글을 붙입니다...
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