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일 전의원
죽음엔 순서가 없다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희호 여사님이 충격을 받을까봐 김홍일 전 의원의 사망소식을 알리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도 발 빠르게 박지원 의원이 나서서 언론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아들의 죽음을 알리지 않는 사람들은 무슨 권리, 무슨 생각에서인지 모르겠고 이것이 과연 옳은 행동인이 잘 모르겠습니다.

인명은 재천이라 하는데 아들이나 딸이 먼저 갈 수도 있고 어머니나 아버지가 뒤이어 세상을 뜰 수도 있습니다.

‘김홍일 전 의원’은 10여 년 전에도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상태로 병중에 있었고, 부친이신 고 김대중 대통령님의 장례식장에 나온 모습은 전 국민들이 충격을 먹을 정도로 처참했습니다.

광주민중항쟁 때 감옥에 끌려가서 받은 고문의 후유증 등 여러 이유에서 갖게 된 병으로 인해서입니다.

그 분의 신체 모습도 모습이려니와 언어력조차 퇴화된 상태를 보며 “고문의 후유증이 저렇게 무섭구나!” 하며 충격에 빠진 일이 엊그제입니다.

이희호 여사께서는 아들인 김홍일 전 의원의 모습을 바라보며 늘 자신보다 먼저 갈 수도 있겠다 생각하며 마음을 단단히 먹고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김홍일 전 의원이 어제 4시경에 별세함으로서 아드님이 먼저 세상을 하직하게 됐습니다.

이희호 여사의 나이 지금 97세라 하는데, 지금 선에서 아드님인 김홍일 전 의원이 먼저 가신 일을 알려드리면 충격을 받을까봐서 알리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것입니다.

남편이신 고 김대중 대통령님의 5번의 죽을 고비와 6년의 감옥 생활과 10년의 연금생활 등 온갖 일을 몸소 겪으신 분입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감옥살이도 하지 않고, 죽을 고비에 닥쳐보지 않은 사람들이 의원이야 장관이야 당 대표야 온갖 호의호식을 다 한 사람들이 더 난리입니다.

여사님을 생각한다는 이유로 인륜과 천륜을 자기들 마음대로 재단하고 있습니다.

이희호 여사님은 누구 보다 담대하셨던 분 아니었습니까? 그런 여사님의 건강에 누가 될까봐서 알리지 않는다 하는 군요.

과연 이것이 옳은 결정일까요? 알리는 게 마땅하다고 보는 저의 생각이 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9/04/21 17:10 2019/04/21 17:10
트랙백 주소 : http://blog.jinbo.net/8434pjr/trackback/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