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게시물에서 찾기2010/05

1개의 게시물을 찾았습니다.

  1. 2010/05/19
    작은책 특집 강좌 5월 20일 7시-이시우 사진작가
    가로수

작은책 특집 강좌 5월 20일 7시-이시우 사진작가

 

작은책 특집 강좌 5월 20일 7시-이시우 사진작가
<일하는 사람들의 눈으로 세상을 보자> 작은책 특집 강좌
2010년 상반기 작은책 열린 강좌 기획안 -다달이 넷째 주 목요일, 늦은 7시
(고정갑희 - ‘이명박 정부의 가부장성’은 금요일
 
 
작은책이 또다시 후반기 강좌를 기획했습니다. 이 강연을 하는 도중에 6 ․ 2지방 선거가 끝나 있겠지요. 시민들이 또다시 후회하지 않을 인물과 당에게 표를 던졌기를 바랍니다.
 
이번 강연은 특별한 분들을 모셨습니다. 통일을 바라면서 비무장지대의 아름다운 풍경을 찍다가 국가보안법으로 기소당해 고초를 겪었던 이시우 작가를 비롯해 삼성에서 해고당한 뒤 복직을 요구하다, 오히려 삼성에게 명예훼손이라는 죄를 뒤집어쓰고 2년 8개월 동안 감옥에서 살았던 김성환 삼성일반노조위원장 같은 분들을 모셨습니다. 그리고 작은책에 영화 이야기를 연재하는 강성률 교수와 자본주의를 거부하는 마르크스주의자 오세철 교수, 또 가부장적 폭력이 국가폭력, 자본 폭력의 형태로 나타나는 방식에 관심을 가져 온 고정갑희 교수도 작은책 독자들을 위해 바쁜 시간을 냈습니다. ‘지금 알고 있는 것을 그때 알았더라면’ 하고 뉘우치지 않으려면 우린 현재를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이 시대를 올곧게 살고 있는 선생님들을 후반기 강좌에서 만나 봅니다.
 
이시우 - 사진으로 보는 평화 이야기- 5월 20일 목 7시
강성률 - 영화로 보는 한국 현대사 - 6월 24일 목 7시
오세철 - 다시 혁명을 말한다 - 7월 22일 목 7시
김상곤 - 왕따당하는 한국 교육 - 8월 26일 목 7시
고정갑희 - 여성들은 법앞에서 자유로운가 - 9월 17일 금 7시
김성환 - 재벌 삼성 무죄, 개털 노동자 유죄 - 10월 21일 목 7시
 
작은책 02-323-5391
발행인 안건모 010-9466-2354
홈페이지 www.sbook.co.kr
 
첫 번 째 강의 -이시우 - 사진으로 보는 평화 이야기- 5월 20일 목 7시
 
“자유의 반대가 구속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다. 그러나 자유의 반대는 관성이었다. 저항하고 꿈꿀 자유까지 막는 것은, 놀랍게도 구속이 아니라 관성이었다.”
사진 작가인 이시우 선생은 비무장지대와 대인지뢰, 민통선 지역을 대상으로 작품 활동을 해 왔습니다. 한국전쟁 이후 반세기 이상 지속된 분단 의식이 통일을 가로막고 있듯이, 보안법이라는 굴레를 불편해하지 않는 타성이야말로 사상의 자유를 옥죄는 가장 큰 장벽입니다. 이시우 선생 말씀을 듣고 평화란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가 깨닫고 나아갈 바를 고민해 봅니다.
강연 : 이시우 사진 작가
저서 : <한강하구> , <비무장지대에서의 사색>과 , <끝나지 않은 전쟁>, <대인지뢰>, 산문집<민통선평화기행>
 
 
작은책 오시는 길
 
차로 오시는 방법
신촌에서 합정동 방향으로 오시면 합정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신 다음, 첫 큰 사거리(성사초 사거리)에서 우회전 하셔서 150미터 쯤 오시면 오른쪽에 ‘기분좋은 가게’ 와 ‘문턱없는 밥집’ 건물이 있습니다. 그 건물 사이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강연장은 2층입니다.
 
양화대교 쪽에서 오시면 합정역에서 좌회전이 안 됩니다. 합정역 사거리 다음 사거리 우리은행 사거리에서 좌회전 하신 다음 첫 큰 사거리(모퉁이에 서교가든이 있습니다)에서 또 좌회전 하신 다음 30미터 왼쪽 길 건너편에 교회 옆에 ‘기분좋은 가게’가 보입니다. 전화 주시면 제가 차를 대 드리겠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찍으시면 ‘작은책’이나 주소로 서교동 481-2를 찍으시면 됩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481-2 태복빌딩 5층 481-2 도서출판 작은책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2호선 -첫 번째 방법: 합정역 2번 출구로 나오셔서 왼쪽으로 도세요. 빵가게와 정비공장 사이 마포만두 골목으로 10분만 쭉 가시면(중간에 부동산이 나오는데 거기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안 됩니다.) 버스 다니는 큰길이 나옵니다. 큰길에서 오른쪽으로(HP컴퓨터 가게를 끼고) 3분 가다 보면 '기분좋은 가게'가 나옵니다. '문턱없는 밥집' 사이에 있는 문으로 들어오세요. (전체시간 13분)
 
2호선-두 번째 방법(길을 잘 못 찾으시는 분은)- 합정역 2번 출구로 나오셔서 곧바로 5분 가시면 우리은행 사거리가 나옵니다. 거기서 왼쪽으로 7분 가다가 큰사거리 서교가든에서 왼쪽으로 꺾으면 바로 서교교회가 나오고 교회 오른쪽에 있는 건물입니다.(이렇게 오실 때는 조금 돌지만 헤맬 걱정이 없습니다) 큰 길가에 있습니다. 1층엔 '문턱없는 밥집'과 '기분좋은 가게'가 있습니다. (전체시간 15분)
 
6호선 - 1번 출구로 나오세요. 왼쪽으로 4분 가시다 보면 성산초교 사거리가 나옵니다. 횡단보도를 건너자마자 왼쪽으로 5분 가세요. HP컴퓨터 가게 지나 기분좋은 가게가 나옵니다.(전체시간 10분)
 
작은책 323-5391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81-2 태복빌딩 5층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