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월 12일에 서울 지역에서 제주 제2공항 반대운동에 연대하는 모임을 가졌습니다.

 '제주 제2공항 OUT'의 메세지를 담은 깃발을 각자의 자전거에 달고 같은 내용의 티셔츠를 입은 뒤 자전거를 타고 서울 시내를 달려 월곡동에 위치한 인포숍 카페별꼴을 향해 갔습니다.
 모임에 참석한 여러 분들과 연대모임을 제안한 이유를 전달하고 에코토피아와 카페별꼴이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제2공항 건설 사업의 문제점을 짧게 정리한 소책자를 한 단락씩 돌아가며 소리내어 읽었습니다. 소책자를 모두 읽은 후 각자의 생각과 또 앞으로 어떤 것들을 해나가면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야기가 계속되는 동안 한편에서는 제주 제2공항 반대의 메세지를 담은 깃발과 티셔츠를 만드는 실크스크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제주 제2공항 건설 사업은 제주도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제주도 방문객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다른 지역, 특히 수도권 지역의 사람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이 날의 모임을 계기로 앞으로 연대를 지속해나갈 수 있는 작은 실마리들을 계속해서 찾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9/04/21 17:41 2019/04/21 17:41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eastasia_ecotopia/trackback/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