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설악산을 그대로, 케이블카 필요없다 2023/02/15

뒤로 눈내린 겨울산이 보이고, 가까운 쪽 바위 위에는 사람들이 나란히 서있다. 등지고 서있는 사람들 등에는 "설악산 그대로!"라고 적혀있으며 가운데에는 "설악산 케이블카 반대"라고 적힌 둥근 배너를 든 사람이 서 있고, 바로 앞에 "설악산 그대로"라고 적힌 작은 배너를 든 사람이 앉아있다.


"설악산을 그대로, 케이블카 필요없다"


겨울의 끝자락인 2월 12일에 우리는 최정화 선생님의 도움으로 설악산과 마주한 성인대에 올라갔습니다. 박그림 선생님과 만나 설악산을 바라보며, 설악산과 우리의 생존과 존엄을 바라며 외쳤습니다. 

 

18명의 사람들과 강아지 두 마리가 나란히 의자에 앉거나 서서 주먹을 든 채 서 있다.


산에서 내려온 뒤, 속초시에 위치한 서점 ‘완벽한 날들’로 이동해서 故이강길 감독의 ‘설악, 산양의 땅 사람들’ 상영회에 참가했습니다.


환경부라 불리는 환경파괴부와 개발사업 협력자들이 권한을 남용하여 절차와 제도를 무시하며 케이블카 사업 추진을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시범’ 사업으로 시작한 개발사업들이 이후 어떤 수순을 밟아가는지, 한 번 위락시설이 설치된 보호구역이 얼마나 빠른 속도로 파괴되어 가는지, 셀 수 없이 많은 상실을 겪어왔습니다.

 

눈내린 겨울 산을 찍은 흑백사진이다.


​우리 이웃들의 보금자리이자 우리의 생명을 지탱해주는 서식지를 유원지로 만들어 파괴하며 얻는 한 줌의 이익은 누구를 위한 것일까요. 설악산이 지금과 같이 언제나 그 자리에서 우리를 보듬어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23/02/15 18:43 2023/02/15 1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