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게시물에서 찾기2009/06/14

세도나 단학선원 이승헌 원장 피소 내막/대선사님의 '性추행'소송

http://www.sundayjournalusa.com/article.php?id=15351

 

 

 

특별취재팀 기자 입력 : 2009-06-14 14:06:34 / 수정 : 2009-06-11 16:43:32
 
세도나 단학선원 이승헌 원장 피소 내막
 
대선사님의 '性추행'소송 - '사실인가, 음해인가'
 

‘명상 도시’로 유명한 애리조나주 세도나에 얼마전 세계 최대규모의 명상센터를 세워 국내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단학선원’ 창설자 이승헌 원장.
그가 한인 6명과 미국인 20명으로부터 성폭행을 비롯한 여러 혐의로 지난 달20일 미연방 아리조나 지법에 집단소송을 당했다.
본보가 최근 긴급 입수한 법정서류(사건번호 CV-09-111S-PHX-SRB)에 따르면 이승헌 원장은 미국 여성 제시카 해럴슨(Jessica Harrelson)양에게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한국인 하춘화 씨 등을 포함한 전 단월드 센터 회원들에게 부당행위, 사기행위 등등 혐의로 집단소송을 당했다.
법정서류에 나타난 성폭행 내용들은 마치 포르노 소설과 같은 장면들이 여과 없이 기록되어 있다. 특히 이 원장은 피해자 제시카 해럴슨 양을 한국에 불러들여 선물공세와 ‘세뇌술’로 유혹해 성노리개로 이용했다.
이 원장에 대한 전직 회원들의 집단소송 사건은 지난 3일 아리조나주 피닉스 소재 ABC방송계열의 채널15에서 ‘탐사보도’를 통해 “전직 단월드(Dahn World) 회원 26명이 ‘주입식 세뇌술’에 의해 조직적으로 피해를 당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보도하며 만천하에 드러났다.
이에 앞서 지난 2006년 5월 22일 시카고의 CBS2 방송은 41세의 뉴욕 대학 교수인 줄리아 실버스가 단 센터에서 실시한 극기훈련을 받다가 사망하는 사건을 포함해 회원들이 단 요가 센터로부터 사기당한 케이스 등을 보도한 바 있다.
이 원장은 지난 2002년에도 한인 여성 박선희씨로부터 소송을 당했는데, 박 씨는 “이승헌씨로부터 부적절한 대우를 받고 심지어는 섹스까지 강요당했으나 집중세뇌의 영향으로 이에 전혀 대항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특별취재팀>

이승헌 원장과 단학선원에 대한 집중취재를 한 ABC방송은 26명이 제기한 소송 서류가 총 53페이지로 작성됐다며 여기에는 이승헌 원장의 적나라한 성폭행 사실을 포함해 단 센터에서의 각종 노동법 위반사례와 부당행위 등이 수록됐다고 밝혔다.
이 원장과 단 요가센터는 미국에 있는 ‘단’의 사업체 운영을 돕기 위해 많은 수의 한국인 회원들을 모집했다. 그는 대체로 한인들이 적은 임금을 주더라도 이유를 달지 않고 노예처럼 열심히 일할 거라고 믿었다.
이 원장은 한국인들을 관광비자나 학생비자로 들어오게 하여 불법적으로 일을 시켜왔다. 이들의 불법고용을 숨기기 위해서 남몰래 돈을 지급해왔다. 한 달에 $600 ~ $700불만을 지급했다. 탈세도 했다
애리조나 연방지법에 제기된 소장에 따르면 피고인 이 원장이 운영하는 ‘단’ 조직은 영리법인과 비영리법인이 복잡하게 얽혀있었다. 단요가 센터, 타오 펠로우쉽, BR 컨설팅, 마고 어스, 볼텍스, CGI 등의 이름을 가진 센터들이 모두 단학선원 소속이다.
이 원장은 애리조나주 6개를 포함한 미국에 총 130개 이상의 ‘단요가’ 센터들을 운영했다. 단 센터는 한국의 300개, 일본의 350개, 캐나다와 영국의 약 20개 단요가 센터 등이 운영중이다.

돈을 바쳐야

 ▲ ABC방송이 보도한 단센터 내부
 
소장에 나타난 기록에 따르면 이승헌 원장과 ‘단’ 관계자들은 기존 회원을 통해, 대학 캠퍼스에서 ‘Body and Brain’ 클럽을 통해, 그리고 대학 캠퍼스를 비롯 인근의 영업장이나 거리에서 전단지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신입회원을 모집했다.
이 원장은 회원들에게 요가와 명상 프로그램이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향상시키고, 영적인 성장을 준다고 밝혔다. 또한  ‘단’이 ‘단 요가’ 수련을 퍼뜨리고 세계화함으로써 세계 평화와 건강을 증진시킨다고 홍보해왔다.
그러나 이 원장은 교묘한 방법으로 ‘단’이 전체주의적이고 강압적인 단체라는 것을 숨겼다. 또 그는 ‘단 요가’ 프로그램들이 사람들을 ‘단’ 조직에 끌어들이고 사상을 주입하기 위한 방편으로 만들어졌다는 것도 숨겼다.
그리고 이승헌 원장이나 단 관계자 측은 사상주입이 된 학생 회원들을 강압적으로 설득하여 학생 론이나 개인 론을 얻거나 신용카드를 통해 추가 수련, 워크샵, 리트릿 등을 받도록 부당하게 종용했다는 사실을 숨기고 있었다. 그리고 회원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거나 빌릴 수 있는 모든 돈을 ‘단’에 기부하도록 종용한다는 것도 숨기고 있다.
또한 회원들이 단요가 센터나 ‘단’ 조직의 영업을 위해 적정한 또는 합법적인 보상이 없이도 과도한 시간을 일하도록 ‘오버타임’ 등을 부당하게 종용하고 있다는 것을 숨겼다.

이혼도 불사

심성 훈련을 받고 나면 이승헌 원장 및 단 센터측은 애리조나 세도나에 있는 중앙 수련장소에서 단요가 리트릿을 받도록 만든다. 이러한 추가 프로그램은 ‘힐러스쿨’, ‘단무도스쿨’, 그리고 ‘핵심 수련’ 등이다. 공동체 생활을 요구했다.
회원들은 정기적으로 지도자에 의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가지고 고함치고 울부짖게 한다.
‘이승헌 원장이 제시한 ‘비전’을 위해 죽을 수 있습니까?’, ‘스승님(이승헌)을 위해 무엇이든지 할 수 있습니까?’, ‘비전을 위해 다른 나라로 갈 수 있습니까?’, ‘비전을 위해 가족을 떠날 수 있습니까?’.
이러한 질문들에 열성적으로 ‘예’라고 대답하지 못하는 회원은  진정한 ‘단’ 지도자가 될 수 없다고 수없이 가르친다.
심지어 몇몇 기혼자들은 훈련을 위해서 배우자와 이혼을 하는 것에 동의를 해야만 했다. 단요가 회원권이나 프로그램을 팔아서 매달 일정액의 돈을 벌어야 했다. 엄청난 심리적 압박이 단요가 센터를 관리하거나 도운 원고들에게 가해졌고,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해야하는 것이었다.
이들은 어떡해서라도 돈을 빌려와야 했다.
회원들은 단요가 센터에서 일주일에 평균 100-120시간을 일하게 하면서 오버타임 지불이 되지 않도록 그들이 일한 시간을 줄여 보고토록 했다.
이번에 피해자 26명 원고들을 대리한 라이언 켄트 변호사 (Ryan A. Kent)는 집단소송을 제기하면서 배심 재판을 요구했다. 피해자 1인당 최소 75,000 달러의 배상금도 요구했다.(다음호에 계속)


(법정서류에는 이승헌 원장의 수하들은 이 원장이 절대적인 영적, 실질적 단 지도자라는 신뢰의 자리를 남용하여 상습적으로 부당한 방법으로 제시카 할레손과 같은 젊은 여성 제자들이 이승헌의 성적 유도에 복종하도록 조종해왔다는 “성적인 약탈자”라는 것을 숨기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미국 여성 제시카 하렐슨은 한국에서 단 회원으로 이승헌 원장과 처음 만났다. 어느 날 그녀에게 6일간 ‘절수련’을 하라고 했다. ‘절수련’은 힘든 동작을 반복해서 하는 ‘단’의 전형적 수련 방법이다. 수련이 끝나자, 그녀에게 ‘단순(Dahn Soon)’이라는 특별한 영혼의 이름을 지어 주었다. 한국말로 말 그대로 ‘단순하라’는 의미로 지어진 것. 이 원장은 그녀에게 ‘Lee’라는 성을 주었고, 자신의 딸이라고 했다.
이승헌 원장은 얼마 후에 그녀에게 수정이 달린 금목걸이를 선물했다. 이 원장은 때때로 그녀를 서울에 있는 자신의 아파트로 부르곤 했다. 거기서 제시카는 그를 위해 음식을 했고, 함께 식사도 했다. 이 원장은 그녀를 만날 때마다 현금이나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하곤 했다.
그리고 이 원장은 ‘단’의 행사에 동행하기 위해 제시카를 부르기도 했으며, 어떤 때는 사우나에 함께 가기도 했다. 사우나에서 그는 그녀에게 자신의 발을 마사지하라고 했다.
2006년 여름, 이승헌 원장은 제시카를 제주도 주말여행에 초청했다. 주말여행을 다녀 온 후 그는 그녀를 서울에 있는 그의 아파트로 불러들였다. 방에서 춤을 추면서 콧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성기를 그녀에게 밀착시켰다. 순간적으로 제시카는 그로부터 떨어져 나가려고 했다. 하지만, 그동안 세뇌 당한 혼란으로 떨어져나가려는 자신이 문제가 있다고 믿었다.
제시카는 2006년 10월 22일 아침 6시, 이승헌 원장의 보좌관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원장이 “보고 싶다”고 부른다며 그날의 심성수련이 끝나면 그의 아파트로 가보라는 연락을 받는다. 그녀는 그날 밤 9시경 아파트에 도착했다. 아파트에서는 보조관이 기다리고 있다가  “샤워를 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고 했다. 자정쯤에 이승헌 원장이 도착했다.
그는 그녀를 데리고 TV를 보면서 그녀의 손을 잡고 쓰다듬었다. 이윽고 TV 시청이 끝나자, 그는 그녀를 침실로 데리고 가면서 긴장을 풀라고 했다. 그는 손짓으로 그녀에게 침대로 가자고 하면서 편안하게 하자며 정장 자켓을 벗으라고 했다. 그녀는 불안하게 느꼈지만 원장을 불편하게 한다는 것은 자신이 잘못하는 것이라고 다시 믿었다.
침대에 누운 원장은 그녀를 자기 옆에 눕혔다. 그리고는 그녀의 블라우스 밑으로 손을 넣어 어깨와 등을 쓰다듬었다. 그리고는 몸을 기울여서 그녀의 입술에 3번 키스를 했다. 다시 블라우스 밑으로 그녀의 등을 쓰다듬었다. 그는 그녀를 이불 밑으로 들어오게 했다.
그는 그녀의 손을 잡아 그의 성기에 닿게 했다. 그녀는 성기가 발기되어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이어 그는 그녀의 손으로 성기를 쓰다듬게 했다. 그녀는 다시 극도로 불안하게 느꼈지만, 다시 죄책감과 바보같다고 느끼고 그를 불편하게 하는 것이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고 믿었다. 그녀는 원장이 결코 자신을 해치는 행위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그리고  이렇게 하는 데에는 분명 어떤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자신에게 반문했다.
이승헌 원장이 그녀에게 가한 심리적 조작, 사상 주입과 생각 재편성의 결과로, 그녀는 ‘단’에 의해 그녀의 건강한 의지와 소망을 무시하도록, 그리고 원장에게 그녀의 의지를 스스로 포기하도록 세뇌가 되어있었다.
이 원장은 항거불능 상태의 제시카와 성관계를 맺었다. 제시카는 계속 극도의 불안감을 느꼈지만, 자신에게 계속 중얼거렸다. 이 지도자가 자신을 해치는 일은 절대 않을 것이며 뭔가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이 원장은 성관계가 끝나자 그리고 그녀의 머리칼을 쓸어내리면서 ‘나는 금발을 좋아해(I like gold hair)’라고 말했다.
이처럼 이승헌 원장은 그의 지배와 권위를 이용하여 강압적으로 성적인 관계를 갖도록 했다. 이처럼 그녀가 받았던 계속된 심리적 조작, 사상 주입과 생각 재편성의 결과로 그녀는 이승헌 원장의 감정적이고 심리적인 지배에 저항할 수 없었다.
제시카는 자신의 의지로, 그리고 자발적으로 이승헌 원장과의 성관계를 승낙한 것이 아니었다.
이같은 이승헌 원장의 성폭행의 결과로, 그녀는 심각한 감정적 고통, 고뇌, 공포 그리고 우울증에 시달렸다. 그녀는 주위의 회원들이 그녀의  입을 다물게 하기 위해 죽이려 들지도 모른다고 믿게 되었다. 그녀에게 악몽, 공포와 때때로 신체가 마비된 채로 벌떡 일어나는 증세로 고통을 받게 됐다.
그녀는 심각하게 우울증에 시달렸다. 식사도 할 수 없었고 체중이 줄었다. 복통과 두통에 시달렸다.
성폭행이 일어난 그 주간에, 그녀는 문구점에 가서, 면도칼을 샀다. 집에 돌아와서 면도칼로 왼쪽 어깨, 팔윗쪽과 아랫쪽을 그었다. 그런 아픔을 통해 잠시나마 다른 고통에서 벗어나게 했다. 지금도 그녀의 어깨와 윗팔, 아랫팔뚝에 흉터가 선명하다.
성폭행이 있은 다음날 아침, 그녀는 BR English 센터에 있는 자신의 상관에게 이승헌 원장이 자신을 성폭행했기 때문에 ‘단’ 마스터 과정을 그만두겠다고 했다. 여러 지도자들은 그녀를 설득하려고
계속적으로 일치된 노력을 했다. 그들은 그녀에게, 이승헌 원장의 행동에는 그녀가 이해하지 못하는 영적인 면이 있다고 가르쳤다.
또한 그들은 이승헌 원장이 단지 그녀를 영적인 무언가를 도우려고 한 것뿐이며, 그의 온전함에 감히 물음표를 다는 것은 부끄러워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그들은 그녀가 이승헌 원장에게 사과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그녀가 이승헌 원장으로부터 그러한 관심을 받는 것은 대단한 영광이라고 가르쳤다.
한 지도자는 이 원장이 다른 여성 회원의 가슴을 애무했는데, 거기에 기운이 막혀있었기 때문에 이를 풀어주기 위해서 애무했다는 것을 들었다고 했다. 그리고 이같은 이승헌 원장의 행위에 다른 여자 회원들이 질투를 느꼈다면서, 아마 다른 사람도 제시카에게 질투를 느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리고는 그들은 그녀를 이승헌 원장과 ‘단’에 대한 배신자라고 비난했다.
이러한 비난은 그녀의 아파트, 사무실, 사우나에서, 그리고 산행 중에서도 이어졌다. 이처럼 ‘단’은 그녀를 그녀의 친구들로부터 고립시켰고, 어느 누구에게도 그 일을 말하지 못하도록 막으려고 했다.
이처럼 이승헌 원장의 성폭행 행위는 마치 악덕 교주의 작태와 다를 것이 없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이승헌씨 성폭행을 중점 보도한 WBZ-TV 보스톤 방송 (한글 번역본)

 


//////////////////////////////////////////////////////////////////////////////////////

http://wbztv.com/local/Dahn.Yoga.Healing.2.1041584.html

Jun 11, 2009 11:00 pm US/Eastern

Yoga Group Accused Of Coercion, Sex Assault

성폭행, 강요로 고발당한 요가 단체

 

Dahn Yoga and its founder, Ilchi Lee, are named in a lawsuit.

단요가 창시자 일지리의 이름이 소송에 들어있다.

Related Stories :관련 뉴스

 

BOSTON (WBZ) ―Dahn Yoga claims it can give you physical and spiritual enlightenment.
Boston (WBZ) - 단요가는 그들이 당신들에게 육체적, 정신적인 깨달음을 줄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Across the United States it operates 130 healing centers, 600 globally boasting more than a million followers.
미전역에 130개의 힐링 센터, 전 세계적으로 600개,  100 만명이 넘는 추종자들이 있다고 자랑합니다. 

But now a class action suit has been filed against the organization by 26 former members who claim they were subjected to "psychological manipulation."
그러나 지금은 "심리적 조종"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26명의 전직 단요가 멤버에게 고소를 당했습니다.

Nine of the plaintiffs are from Massachusetts where eight centers are run.
고소자 중 9명은 8개의 단요가 센터를 운영한 메사추세츠 출신입니다.

Jade Harrelson and Liza Miller are attractive, young women who say they were also idealistic enough to join Dahn.
제이드 헤럴슨과 리자 밀러는 매혹적인 젏은 여인으로서 단에 들어갈 만큼 충분한 이상주의자였다고 합니다.

"I feel I have some sort of mission to help people on this earth," Miller told WBZ-TV.
밀러는 WBZ-TV 에게 말하길 "나는 이 지구상에 있는 사람들을 도와줄 사명감 같은 것을 느꼈습니다". 


WOMEN 'COERCED' INTO ISOLATION, SPENDING THOUSANDS
강제적인 고립과 무수한 돈을 지출한 여성들


But soon she and Harrelson say they were coerced into devoting their lives to Dahn, isolated from family and friends.
그러나  곧 그녀와 헤럴슨은 가족과 친구들로 부터 고립되어 단의 생활에 헌신하게 강요당했다고 말합니다.

They claim the mission to heal the earth quickly turned into something else, bringing more money into Dahn.
그들이 주장하기를 지구를 힐링시키는 임무는 단시간내에 다른 어떤것, 더 많은 돈을 단으로 가져오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Workshops and retreats began to cost tens of thousands of dollars as they say they felt pressure to delve deeper into the organization and become Dahn masters themselves.
워크샵과 리트릿들은 왜냐하면 단조직을 더 깊이 탐구하는 강압을 느끼고 그들 스스로가 단 마스터가 되는 것으로 수만달러를 지출하는 것으로 시작하였습니다

"If you didn't take a workshop then your spirit would somehow suffer," said Harrelson.
만일 당신이 워크샵을 받지 않는다면, 당신 영혼은 어떤 식으로든 고통을 받게 될거라고 얘기 들었다고 헤럴슨이 말합니다.

Liza Miller says she was even asked by an instructor to withdraw a 25,000 loan after attending a retreat in Arizona.
라이자 밀러에게는 심지어 아리조나의 명상프로그램을 마친후 25000 달러의 돈을 대출하라고 했다고 합니다.

"She said to me do you want to grow a lot or grow a little? I'm thinking a lot."
그녀는 나에게 "너는 많은 성장을 원하느냐 아니면 조금 성장하길 원하느냐" 하고 물었습니다.나는 많은 성장을 생각했지요

They admit it was all to live up to the Korean founder and spiritual leader Ilchi Lee, who claims he can teach humans to increase their brain power. 
그들은 그들의 모든 삶을 사람들의 뇌의 힘을 키울수 있게 가르칠수 있다고 주장하는 한국인 창시자, 영적 리더인 일지 리에게 맞추어 살았다고 인정을 했습니다.

Harrelson says they couldn't work hard enough to train and recruit.
해럴슨은 그들은 사람들을 가르치고  모집하는 일은 언제나 열심히 해도 충분치 않았다고 말합니다.

"We were tired all the time, but we kept going. We have to work harder, we have to complete the vision," she said.
"우리는 항상 피곤했었지만 계속 갈수 밖에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더 열심히 일하기를 , 비전을 완수해야한다고 요구받았거든요" 그녀는 말했습니다.

The lawsuit claims the members were subjected to "thought reform, coercive persuasion and undue influence."
이 소송은 멤버들에게  "사고의  개혁, 강제적 설득과 부당한 영향력을 받게 했다고 주장하고있다."

Asked whether she believes this is a cult, Harrelson told WBZ-TV, "I think cult is a subjective word. I'd say with one hundred percent certainty this was a very destructive group." 
단조직이 컬트냐고 WBZ-TV 가  헤럴슨양에게 묻는 질문에 " 내생각에 컬트라는 단어는 아주 주관적인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백프로 확신을 가지고 얘기할수는 있습니다. 단은 아주 파괴적인 그룹이라고 믿습니다."


WOMAN ALLEGES SEX ASSAULT

성폭행을 주장한 여성


In fact, Harrelson has another story to tell. She believes she was being groomed for Lee, summoned to Korea to work alongside him, and claiming she was forced to have sex with the leader. That was the turning point for her after four years.
사실 제이드 헤럴슨은 그녀가 이승헌의 꼭두각시가 되었고, 한국으로 이승헌과 함께 일하도록 발령을 받았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 리더와 성관계를 맺기를 강요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일이 그녀에게는 4년간의 세월에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I think he is very arrogant and protected by a lot of people. That's why I can't be quiet about this," she said. 
"내 생각에 그(이승헌)는 아주  잘난척 거만합니다.그리고  많은 추종자들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일에 대해서 침묵을 할수가 없습니다.

It's a healing movement they claim left them with nothing but pain.
그들이 힐링 운동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단지 그녀들에게 고통외에는 아무것도 남겨두지 못했습니다.

"It was more for an unsavory man's pocket," said Miller.
그저 그건 밥맞떨어지는 놈의 주머니를 채우는 것 이상밖에 아니었습니다.

The women say they are deeply in debt, a now daily reminder of what they call the power of persuasion. A hearing on the suit has not yet been set.
이 여성은  빚에 더 깊이 빠져들고 , 현재 날마다 세뇌의 힘으로 부르는 무엇인가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번 소송에 대한 심리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

비디오 버젼:  리자 밀러양과 제이드 헤럴슨양의 인텨뷰가 많이 있어 다로 비디오 버전 번역도 실어 놓습니다.


Good evening,
안녕하십니까?

I am Jonathan Elias, sitting for Jack Williams tonight.
잭 윌리엄스를 대신해서 오늘 방송할 조나단 엘리아스 입니다.

I am Lisa Hughes.
리사 휴스 입니다.
 
Someone will be telling WBZ, after they joined they conned out thousands of dollars, and now they are fighting back
[단체]에 들어간 후 수천 달러를 사기당했고, 그리고 지금 그것에 대항해 싸우고 있다고 누군가가 WBZ 에게 얘기를 할것입니다
 
Thses women say that they finally break free.
이 여인들은 드디어 자유를 찾아 나왔다고 얘기합니다.
 
Beth Germano is here,
베스 저매노 입니다.
 
Beth, These women are suing Dahn Yoga.
베스, 이 여인들이 단 요가를 고소했지요.
 
They are suing the organization, Lisa, and the spiritual leader for wrongful business practices. But It goes much deeper than that.
리사, 그들은 그 조직과 그들의 영적인 리더를 불법적인 사업 활동들에 대해서 고소를 했습니다.
하지만 그것 보다 훨씬 더 심각한 것으로 이끕니다.
 
They claimed that they were coerced into devoting their lives to Dahn, isolated from family and friends.
그들은 그들의 인생을 단에 충성을 하고, 가족과 친구들로부터 격리당하게 강요를 받았다고 주장합니다.
 
There are 600 dahn centers globally, some here in Massachusetts, claiming more than a million followers.
 전세계적으로 600 개의 단 센터가, 그중에는 메사추세츠주에도 있으며, 100만명이 넘는 추종자들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These women said that they finally had to break free.
이 여인들은 이제서야 결국 자유롭게 되었다고 합니다.
 
"I feel I have some sort of mission to help people on this earth". -Miller
"나는 이 지구상에 있는 사람들을 도와줄 사명감 같은 것을 느꼈습니다". -밀러
 
 They are attractive, young and were idealistic.
그녀들은 매력적이고 젊으며, 한때는 이상적주의자들이었습니다.
 
 This is Dahn Yoga, a way to fulfill that mission of spiritual and physical enlightenment that brought Jade Harrelson and Liza Miller to one of 8 healing centers in Massachusetts.
But the mission became something else.
 영적, 육체적인 깨달음의 미션을 이룰수있는 한 방법이라는 단요가는 제이드 헬럴슨과 라이자 밀러를 메사추세츠에 있는 8개의 단센타로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그 미션은 뭔가 다른것으로 되어졌습니다.
 
"Healing the earth transitioned into promoting Dahn and bringing more money into Dahn" -Jade Harrelson (Former Dahn Member)
 "지구 힐링은 단을 발전시고 더 많은 돈을 단으로 끌어들이는 매개체로 사용되었습니다." -제이드 헤럴슨 (전 단 멤버)
 
 
It started with basic Yoga classes then more intense meetings with instructors until these women say pressure grew delve deeper and become Dahn master themselves.
그녀들이 말을 하기를 처음은 기초적인 요가 수업으로 시작하였지만  강력한 사범들의 면담들로 연결 되어 압박이 깊어져 결국은  단마스타가 되었습니다.
 
"Very quicly it turned into tens, thousands of dollars."
그리고 아주 단시간에 수천달러의 돈으로 변해버렸습니다.

"Because they are telling you you need these workshops."
당신들이 그들의 워크샵을 들어야 된다고 얘기해서요?
 
"Right, if you didn't take a workshop then your spirit would somehow suffer," said Harrelson.
네, 만약 우리가 그들의 워크샵에 가지 않는다면 우리의 영혼은 어떤식으로든 고통을 당할거라고 했습니다. - 헤럴슨

Liza Miller says she was even asked to withdraw a 25,000 dollars loan after attending a retreat here in Arizona.
라이자 밀러에게는 심지어 아리조나의 명상프로그램을 마친후 25000 달러의 돈을 대출하라고 했다고 합니다.
 
"She basically said to me "do you want to grow a lot or do you want to grow a little?" I'm thinking a lot"-Miller
 "그녀는 나에게 "너는 많은 성장을 원하느냐 아니면 조금 성장하길 원하느냐" 하고 물었습니다. 나는 많은 성장을 생각했지요." -밀러

They admit it was all to live up to the Korean founder and spiritual leader Ilchi Lee, who claims he can teach humans to increase their brain power.
그들은 그들의 모든 삶을 사람들의 뇌의 힘을 키울수 있게 가르칠수 있다고 주장하는 한국인 창시자, 영적 리더인 일지 리에게 맞추어 살았다고 인정을 했습니다.

And they couldn't work hard enough to train and recruit.
그리고 그들은 사람들을 가르치고 모집하는 일은 언제나 열심히 해도 충분치 않았습니다.
 
"We were tired all the time, but we kept going. Because we were told  we have to work harder, we have to complete the vision," -Harrelson
우리는 항상 피곤했었지만 계속 갈수 밖에 없었습니다. 왜냐면 우리는 더 열심히 일하기를 , 비전을 완수해야한다고 요구받았거든요 -헤럴슨
 
Now Lee is named in the lawsuit filed by these former Dahn members and two dozens of others across the country, who claims that power is nothing but "psychological manipulation, thought reform, coercive persuasion and undue influence."
지금은 이승헌의 이름은 그 뇌의  힘이라는것이 "심리적인 조종과  사고의 개혁, 강제적인 설득, 부당한 영향력 "이라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주장하는  이 여인들과 24명의 미전역의 다른 전 멤버가 고소한 고소장에 이름이 올라와 있습니다. 
 
"Do you believe this is a cult?"
"단이 사이비컬트라고 믿습니까?"

"I think the word cult is very subjective. but I can say with one hundred percent certainty. I believe this is a very destructive group." -Harrelson
"내생각에 컬트라는 단어는 아주 주관적인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백프로 확신을 가지고 얘기할수는 있습니다. 단은 아주 파괴적인 그룹이라고 믿습니다."
 
In fact, Jade harrelson believes she was being groomed for Lee, summoned to Korea to work alongside him, and claiming she was forced to have sex with the leader. That was the turning point for her after four years.
사실 제이드 헤럴슨은 그녀가 이승헌의 꼭두각시가 되었고, 한국으로 이승헌과 함께 일하도록 발령을 받았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 리더와 성관계를 맺기를 강요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일이 그녀에게는 4년간의 세월에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I think he is very arrogant and protected. That's why I can't be quiet about this," she said.
내 생각에 그는 아주 잘난척 뻐기고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일에 대해서 침묵을 할수가 없습니다.

The healing movement that they claim left them nothing but pain.
 그들이 힐링 운동이라고주장하는 것은 단지 그녀들에게 고통외에는 아무것도 남겨두지 못했습니다.

"It was more for an unsavory man's pocket."
그저 그건 밥맞떨어지는 놈의 주머니를 채우는 것 이상밖에 아니었습니다.
 
Now a satement to us from Dahn organization says,
이제 단 조직이 보낸 글입니다.

"We have reviewed the lawsit and consider its claims frivolous. We are confident that the truth will be revealed in court."    -Dahn Yoga & Health Centers, Inc.-
우리는 소송을 검토한 결과 그들의 주장들은 경솔한 것으로 봅니다.. 우리는 법정에서 진실이 밝혀질 것으로 확신한다.     -Dahn Yoga & Health Centers, Inc.-( 미국 단요가 법인 이름입니다)

The truth for these women is 40,000 dollars of debt that they are still paying off, a daily reminder of what they call the power of persuasion.
그녀들을 위한 진실은 아직도 갚아 나가고 있는 4만불이 넘는 빚과 매일 일깨워지는 소위 그들이 일컽는  세뇌의 힘 일뿐입니다.
 
Lisa,
리사
A very scary.
아주 무서운 얘기네요.
 
Thank Beth.
고마와요 베스 

Nine of the plaintiffs in a clas action lawsuit are from Massachusetts. There are 130 dahn Yoga centers in the United States.
 이 고소인들중 9명은 이곳 메사추세츠 출신입니다.  그리고 120개의 단요가 센터가 미전역에 있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블라인드 처리된 포스트입니다.

단월드 측으로부터 삭제 요청을 받아 오뚜기님의 블로그 글 http://blog.jinbo.net/jamie/?pid=42 를 블라인드 처리합니다.

관련된 문의사항은 진보네트워크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Tel: 02) 774-4551, E-Mail: truesig@jinbo.net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