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안내

여러분 안녕하세요?

개편으로 기능이 많아지기도 하고, 전에 글쓰던 거랑 많이 다르지요?

차후 동영상으로 여러가지를 설명해 드릴 거구요, 일단 오늘은 기본적인 것들만 설명을 드릴게요.
글쓰기의 맛보기를; 보여드리겠어요 ㅋ

그냥 글자만 있는 글을 쓰시는 거라면 어렵지 않습니당.
제목, 내용 쓰고 '발행'하면 되니깐요.

 

진보블로그가 기존과 기능상 달라진 거라면

  • 초안 작성이 가능하다
  • 글이 자동으로 저장된다(불의의 사고 방지!)
  • 알라딘에서 책 검색해서 리뷰 쓰기 가능
  • 유투브에서 동영상 검색해서 바로 첨부 가능
  • 여러 개의 파일을 한 번에 업로드 가능!
  • 글 보호 기능(비밀번호 입력)


요 다섯 개를 먼저 뽑겠습니다. 알라딘/유투브는 곧 동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일단 기본적인 거 : 글을 다 쓰면 '발행'을 눌러야 하는데, 초안 작성이 가능하고 자동 저장도 되어서 글 등록을 발행으로 바꾸게 되었어요. 특별히 어딘가 딴 곳에 발행이 되는 건 아니구요; 이 글이 초안이 아니라 완결본이라는, 그래서 모든 이들과 보겠다는 개념이에요.

 

초안 작성 - 임시 저장

더 이상 비공개로 초안 쓸 필요 없이 맨 아래 임시저장 버튼을 누르면 돼요.
꺅 임시 저장 버튼이 안 눌러진다구요? 그건 자동으로 저장되었기 때문이에요.

불의의 사고로 글이 날아감을 미연에 방지하는 거지요.

 

자동 저장

 

글 작성 중에 새 창에서 '글 목록'을 새 창에서 클릭해 보시면, 지금 쓰고 있는 글을, 아직 등록도 안 했는데 자동으로 저장되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잘 됐군요 ㅇㅅㅇ

 

알라딘 책검색과 유투브 동영상 첨부를 이용하시려면, 일단 자신의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 상단 메뉴 중 "플러그인"에 들어가 둘째줄에 있는 "JP Flickr와 YouT.." 이거랑 맨 아래 둘째줄에 있는 "알라딘 책검색(TTB)"를 각각 한 번씩 클릭해 주셔야 해요. (플러그인에 대해서는 다음에 설명) 그러고 나서 글쓰기 창으로 들어오면 짠! 오른쪽에 '알라딘 책검색'이, 글쓰기 창 아래쪽에 flickr & YouTube 버튼이 있지요.

 

직관적이니까 써보세요. 알라딘 책검색의 경우, 서평 작성시 책을 검색해서 본문에 삽입한 뒤 글을 발행하면 알라딘의 상품 페이지에 당신의 글이 트랙백으로 걸리니, 이용에 신중을 기해 주세요. 알라딘 책검색에 대해서는 차후 자세한 포스팅이 나갑니다.

 

파일 업로드

 

일단 지금은 이미지 파일만 업로드해 주세요. 다른 것도 업로드는 되는데, 화면에 나타나는 게 없어서..; 여러 개를 한번에 마우스로 선택해서 '파일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한 번 올린 파일은 삭제할 수도 있구요. 파일 업로드 후에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서(선택하면 파란 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일 업로드 후, 본문에 삽입하려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옆의 버튼들 중 하나를 눌러야 해요. 일반적으로는 FREE라고 써있는 걸로 간편하게 올리실 수 있어요(중복 선택 후 동시 삽입 가능)

 

마지막으로 공개 옵션에 '보호'가 추가되었습니다. 많이들 원하셨떤 기능인데요, 글을 쓰고 거기에 비밀번호를 걸면,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만 그 글을 읽을 수 있어요. 비밀리에 재밌게 잘 써보세요 :)

 

더 많은 자세한 내용을 안고 내일 돌아오겠습니다... 아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