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6 지원 중단 공지 : 진보블로그홈의 그림들이 회색으로 보인다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한 하늘색으로 테두리친 부분들처럼, 안 어울리게 회색으로 칠해놓은 부분이 많은 진보불로그홈을 보고 계시다면, 님은 100% 인터넷익스플로어6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계신 거에요~!

 

개편과 동시에 진보블로그는 인터넷 익스플로어6(줄여서 ie6)의 지원을 중단하였습니다. 이유는,

 

  1. IE6은 독점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상품입니다.
  2. 독점기업 MS사의 IE6는 웹표준을 지키지 않습니다.
  3. 웹표준을 지키지 않는 IE6를 지원하기 위해 IT 노동자들이 두 배로 일해야 합니다.

이밖에도 ie6에는 ActiveX를 비롯해 수많은 원성(?)이 자자한데염. MS사조차도 IE6는 개발 중단하고, 웹상에서 IE6의 장례식을 치루는 웹사이트에 화환을 보냈다는 소문도..()

 

저 위에서 회색으로 나오는 부분은, png라는 이미지 형식은 투명한 부분이 있어서 바탕색을 통과시키는데, ie6는 투명함을 안 나타내고 투명한 부분은 오직 저렇게 회색으로만 처리를 해요. 그래서 자세히 보시면 불로그홈의 대부분의 이미지 모서리에 회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미지가 꼭 네모난 게 아니잖아요. 이미지에 투명한 부분이 있으면 배경색을 바꿔도 이미지를 그대로 쓸 수 있는데, ie6의 경우 배경색을 바꿀 때마다 이미지 모서리 색깔을 배경색에 맞춰서 바꿔줘야 해요. 이런 식으로 일이 계속 늘어나는 거죠.

 

아마 IE6를 쓰고 계시면 7이나 8로 업그레이드하라는 문구가 자꾸 뜰텐데요, 업그레이드하실 것을 권유합니다. 하지만 굳이 꼭 IE가 아니어도 브라우저는 많아요.

 

그렇다면 ie6말고 어떤 브라우저를 쓰면 좋을까? 가장 추천하는 것으로는 FireFox 가 있습니다. 이제는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 :)  파이어폭스에 대한 설명은 그들의 소개문으로 대신할게요.

 

우리는 기술의 힘으로 사람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돈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사람들의 경험을 높히는 일을 위해 존재 합니다.

우리는 공개적으로 인터넷의 가장 혁신적인 기술 플랫폼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기타 크롬이나 오페라, 사파리 등등 브라우저 엄청 많아요. 그냥 인터넷 접속만 하실 거라면 firefox로 갈아타셔도 좋구요. 다만 아직도! 대부분의 은행싸이트나 인터넷 쇼핑몰은 ie로만 가능하다능...

 

암튼 진보불로그는 ie6는 레이아웃이 유지되는 정도로만 지원할 것입니다. 진짜 진보불로그를 경험하시려면, 꼭 브라우저 바꿔 주세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