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백업/복원하기 (이사오기)

블로그 삭제하기 전에 꼭 직접 백업받아 놓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인의 블로그 관리>>설정>>데이터 관리에서, 데이터를 백업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백업합니다'를 통해 첨부파일까지 선택해서 컴퓨터에 저장하세요.

첨부파일양에 따라 백업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백업받은 데이터로 티스토리 등 텍스트큐브 기반 블로그 서비스로 쉽게 이사갈 수 있습니다.

 

이사오기(데이터 복원하기)

데이터 복원1을 통해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 기반 블로그에서 진보블로그로 손쉽게 이사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존 데이터를 덮어씁니다. 기존에 진보블로그가 있었는데, 그냥 데이터를 복원한다면 기존에 있던 글과 첨부파일은 모두 사라지는 것이죠. 그래서 기존의 진보블로그 글에 더해 백업받은 데이터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백업파일을 메모장 등으로 열어서 migrational=false를 migrational=true로 바꾸고 저장해야 합니다.(아래 이미지 참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만약 바꿔주지 않으면 기존 블로그에서 썼던 데이터들이 날아가는 불상사가... 아뿔싸...; 그러니까 첫째줄의 꼭 false를 true로!!

 

파일이 너무 크면 메모장으로 안 열립니다. notepad3에서는 잘 열리네요. 혹시 기존에 쓰던 진보블로그에 티스토리 등에서 이용하던 데이터를 추가하려는데 백업 파일이 커서 수정이 불가능하신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수정해 드리겠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1. 여기서의 '복원'은 실수로 삭제한 파일을 되살린다는 것이 아니라, 이미 백업받은 파일을 업로드하여 새로운 블로그에서 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텍스트로 돌아가기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