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홈 둘러보기

데일리 블로거진

주말 중 하루를 제외하고 매일매일 편집되는 진보블로그식 웹진입니다. 왼쪽의 오늘/어제/그제 탭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오늘자 뿐 아니라 어제와 그제의 블로거진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3일 이상 접속을 안 하셨다면, 전체로 들어가 지난 블로거진을 볼 수 있어요.

 

블로거진은 여러분의 추천에 기반해 운영됩니다. 좋은 글을 만나면 '불로그홈에 추천'!! 꼭, 꼭 아셨죠?!

 

기존에는 진보블로거의 글만 블로그홈에 올랐으나 앞으로 트랙백을 통해 블로그에 참여한 외부블로거의 글까지 블로거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외부블로거 참여방법은 외부 블로거 참여하기를 참조하세요. (링크는 나중에;)

 

태그 블럭

진보블로그에서 자주 얘기되는 주제들을 모아서 볼 수 있어요. 태그 블럭의 각 블럭들은 자전거, 농사 등 각 주제에 관련된 태그들의 꾸러미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쓸 때 태그에 해당 블럭의 지정태그를 입력하면 태그 블럭에서 글을 볼 수 있어요. 태그 사용빈도가 낮은 관계로 블로그 운영자들이 글을 수동으로 분류할 확률도 높습니다 ;ㅁ; 태그 잘 써서 태그 블럭을 쌓읍시다. 태그 블럭에 참여하는 방법은 태그 블럭에 글 보내기를 참조하세요.

 

태그 블럭의 맨 위 이미지/설명글이 들어간 부분은 가끔 편집됩니다. 요즘 자전거 관련 어떤 행사가 있는지 알려주거나, 자전거 태그 블럭의 글들을 뽑아 소규모 블로거진처럼 운영할 수도 있어요. 이용률이 높을수록 자주 편집되오니 많이 이용해 주세요!

 

이 태그로 글쓰기

이걸 누르면 바로 해당 주제로 글을 쓸 수 있어요. 글쓰기 하단 태그 입력 상자에 태그가 붙습니다.

 

외부블로거 참여하기

트랙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한 글은 블로거진에도 오를 수 있어요!

 

구독하기

매일 방문하지 않아도 이 태그블럭에 올라오는 글들을 모아서 볼 수 있어요.

 

블로그 안팎 이슈

진보블로그에서 일어난 논쟁의 흐름을 정리하거나 블로그 바깥의 주요 쟁점들과 선별된 글들을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이슈를 제안해 주셔도 좋구, 직접 이슈를 편집하겠다시면 더 좋아요! 후속 기획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당.

 

리뷰

영화/책/만화/공연 등등 온갖 종류의 감상/리뷰글을 모읍니다. '리뷰' 태그를 달아주세요!

 

살아난 글 다시보기

최근에 생산된 글들만이 널리 읽힐 의미가 있는 건 아니죠. 오늘로부터 6개월전 ~ 진보블로그 탄생일까지의 글들 중 방금 추천받은 글들을 새롭게 읽어 보아요! 지난 글들을 읽다가 좋으면 '뷸로그홈에 추천' 버튼을 누르시면 OK! 로그인 상태에서 추천한 글은 관리 화면의 스크랩>>내 스크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라디오 바로 듣기

블로거들이 첨부한 음악을 모으고 연결해서 듣는 쥬크박스! 

 

블로거광고

많은 블로거들이 '운동'을 하고 있고, 각자의 행사, 집회 소식을 널리 알리고자 블로그에 올려도 블로거진에는 잘 올려주지 않았죠..; 이제 블로거광고를 통해 많이 알릴 수 있어요! 글 쓸 때 '블로거광고'라는 태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자기 블로그에 이 블로거광고를 달 수 있는데요, 자세한 것은 블로거광고 달기를 참조하세요.

 

한줄 수다

오직 진보블로거끼리만 간단하게 묻고 답하거나 잡담을 나눌 수 있는 유사채팅 창입니다. 각 블로그 상단의 회색 바의 중앙 '한줄수다'부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입력창이 나타나요. 거기서 바로 입력하거나 각인의 관리 화면 메뉴에서 글>> 한줄수다에서 쓸 수도 있습니다. 한줄 수다는 모든 블로그에서 똑같이 보여요! 각 블로그의 '라인'이라는 메뉴에서 볼 수 있습니당.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