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설명/ 검색 불가 옵션

아. 오랜만이에요. 멋지게 컴백 무대를 마련하려 했으나 계속된 좌절.. 결국 기능 추가 공지로 얼굴을 드러내게 되었네요:) 잘 지내셨죠? 요즘 문의는 뭔가 제수준에서 해결이 안되는게 많아서 개발자 동지가 분주하게 뛰어다니고 계시네요 ^^


새로운 기능이 두가지 추가 되었어요.

1. 포스트 쓰기 옵션에 "검색 로봇의 검색을 허용하지 않기" 가 추가 되었어요. 

이 기능이 왜 필요한가에 대해서는 레니님이 일전에 " 난 검색 로봇이 싫어요"- 왠지 난 콩사탕이 싫어요 분위기네...- 에서 잘 설명해 주셨죠? 검색로봇이 포스트를 긁어가는것을 방지하는 태그를 넣는방법도 소개 해 주셨는데,. 역시나 귀찮았습니다. 그래서 옵션을 추가했어요.(물론 제가 추가한건 아니고^^ 레니가..)

사용 방법은 간단해요.
자신의 포스트가 검색 엔진에 의해서 검색되어 노출되는것이 불편하게 생각되는 분은 포스트를 쓰고 등록하기전에 포스트 옵션중 " 검색로봇의 검색을 허용하지 않을래요"를 선택하시면 되는거죠. 아래 그림처럼요.


* 모든 검색엔진에서의 검색이 차단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의 없는 검색로봇들도 있어요,


2. 글 분류의 설명을 적어 놓으면 각 분류에 마우스를 올려 놓았을때 설명이 떠요.

블로그에서 글 분류를 나름대로 나누어 놓게 되잖아요? 그런데, 다른 사람이 봐서는 그게 무슨 의미인지 모를경우가 있죠. 각각 눌러보지 않아도 살짝 설명만 보고 들어가볼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각 분류에 마우스를 올려 놓았을때 설명이 뜨도록 하는 기능을추가했습니다.

이미 분류 설명을 넣어 두신 분은 불로그 관리 화면에가서 확인버튼 아무거나 한번 누르면 이 기능이 적용이 되구요, 분류 설명을 사용하지 않으시던 분들은 아래 순서대로 해보시면 되어요. 

불로그 관리화면에가서 분류 관리메뉴로 가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있죠?
이제 그림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