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토정비결

 


맑은 바람이 부는 곳에서 밝은 달빛을 받으며 한가로이 높은 집에 누울 운입니다. 이와 같이 운수가 열려 매사가 순조로우나 건강을 주의해야 비로소 평온 하다 하겠습니다. 재물운은 보통이며, 대인관계와 이성운은 운이 좋은 때입니다.

진귀한 옥이 티끌이 묻혀 있으니 누가 이를 알겠습니까. 세월을 기다려야합니다. 무엇이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줄 모르고 마음만 바삐 움직일 것입니다. 귀인의 도움을 만나면 뜻밖에 성공하겠습니다. 사소한 이익을 크게 생각하여 큰 이익을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구름같이 몰려오던 액이 어디론가 사라지고 맑은 하늘같이 신수가 열리겠습니다. 좋은 일은 있고 흉한 일은 없으니 몸과 마음이 즐거워지고 재물을 모아 넉넉함을 이루겠습니다. 귀인이 문에 들어 사람으로 인해 바라던 일을 이루게 됩니다. 어려운 일이 수월하게 해결되는 시기이니 문제해결과 주변정리에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정원의 매화가 때를 만나 만발하였습니다. 복락이 내리는 길한 운세 속에서 꾀하던 일을 벌이니 하는 일마다 이익이요 기쁨입니다. 남과 다투지 말아야 합니다. 시비할 수가 있습니다. 만일 이같지 않으면 티끌 만한 액이 있어 구설에 신경 쓰이겠습니다. 운이 좋을 때는 양보하고 사는 것이 정석입니다. 시기질투를 주의해야 합니다.

오월과 유월에는 남으로 인해 좋은 일을 얻게 됩니다. 사업을 시작하려면 토지에 좋은 수가 들었으니 그쪽으로 움직여 보라. 반드시 재물을 얻고 바라던 것을 이룹니다. 재운이 왕성하므로 경영하는 일은 쉬이 성공하고 뜻대로 거두어 들입니다. 대인관계가 이로운 때이니 상호협조적인 일을 추진하거나 가려운 곳을 긁어 주는 일이 좋다 할수 있겠습니다.

모르던 사람과 더불어 일을 시작하게 되면 모든 일에 길함이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남쪽에서 일을 도모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작은 것을 차곡 차곡 쌓아 큰 뜻과 큰 재물을 얻으니 의기가 양양합니다. 대인관계가 확장되는 때이며, 재물운이 좋은 때입니다. 건강을 주의해야 하니 과음을 주의해야 합니다.

귀인이 있어 자신과 함께 일을 꾀하니 바라던 대로 얻게 됩니다. 또한 집안에도 경사가 있거나 웃음이 대청마루에 떠돈다 하겠습니다. 물을 조심해야 합니다.집 밖에서나 집 안에서나 함께 기쁨을 이야기하니 근심은 멀어지고 기쁨이 가까워 졌음입니다.다만 물을 주의해야 하니 여름철 수해예방과 물놀이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길흉이 반반이라 남에게 베풀어 은혜로 받을 일인데 도리어 원수로 뒤바뀌는 상반됨이 있습니다. 아랫사람을 주의해야 합니다. 대인관계에는 적잖게 마찰이 예상되며, 아랫사람과 뜻이 맞지 않으니 너무 주변사람을 믿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학업 공부 부모 시험 계약 등과 연관이 있는 달입니다. 전반적으로 자신의 노력으로 성취가 가  능한 운이므로 차분하게 도전하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운입니다.

두뇌활동이나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는 일에 운이 따른다 하겠습니다.


꽃이 떨어지고 잎만 무성하니 좋은 일을 성취하기보다 벌여 놓은 일로 인해 고심하겠습니다. 가정은 불평하게 되니 마음에 번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재물운은 손실이나 거래상의 실수를 주의해야 하며, 대인관계상 감정을 절제해야 합니다.

용이 드디어 천문을 얻었으니 액운이 사라지고 복락이 돌아오는 조화입니다. 반드시 경사가 있으므로 가정은 화기가 넘치고 기쁨이 있습니다. 꾀하던 일을 이루고 품었던 뜻을 성취하게 되니 마음도 풍요롭고 재물 또한 쌓입니다. 재물운이 상승하기 시작한 시점이며 어려운 일이 해결되는 때입니다.

길성이 나를 따르니 바라던 일을 얻게 되고 멀게만 생각했던 일들도 쉬이 이루겠습니다. 남이 내게 도움을 주려 하는데 내가 일을 벌이게 되니 마침 원하던 대로되고 가산을 넉넉하게 하겠습니다. 가까운 사람을 너무 믿으면 해가 있습니다. 비밀이나 중요한 이야기는 사람을 가려서 해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