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울산시 사이트 시장과의 대화에 올린 질의와 답입니다.

중구 국공립 반구어린이집 에서 부실한 먹거리와 부당해고를 올해들어 교사4명을 해고하고...원운영을 부실하게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학부모대책위에서 중구청의 부구청장님과(선거로 구청장님 없어)합의까지 도달되었는데...며칠도 못가 중구청장님이 합의내용을 뒤업었다고 합니다. 울산시에서도 보고내용을 알고 계실텐데 어떻게 이렇게 되도록 나두는 건가요? 분명 원장의 잘못이 큰데...원장은 아이들 간식을 콩몇개 이런식으로 주는가 하면 교사들 해고하기위해 원을 폐쇄한다고 학부모에게 전화도 하고, 그래서 실지로 원아수가 줄기도 하고 신학기때는 원아모집에 신경도 안쓰고... 기타등등... 울산시는 너무나 잘 아실텐데... 학부모들이 웁니다. 최소한 국공립 어린이집은 민간보다는 나아야 되지않습니까...  울산에 이런곳이 절대 있어서는 안됩니다.... 중구청은 이번사태의 심각성을 간과하고 있습니다. 중구청이 못한다면 울산시가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답변글입니다 2006/06/19 17:26 작성
안녕하십니까.
시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공보육’에 대해서도 걱정스러운 심정으로 귀한 제언주셔서 고맙습니다. 
김경희 님께서 지적주신 반구어린이집 원장의 보육교사 해고와 관련해서는,  반구어린이집 내부갈등으로 인하여 아동수가 감소하여 경영난을 겪게 되었고 그로인해 보육교사를 감축하게 되었으며, 부실식단에 대해서는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도록 시정조치 하였음을 통지드립니다. 
아울러, 반구어린이집 시설운영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담당공무원을 시설에 파견하여 운영전반에 대한 지도감독을 실시토록하고, 우리 시에서도 보육시설에 대해 수시로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완·발전시켜 ‘공보육’이 내실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도 행복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며칠전 울산시 사이트 에 들어가 올린 질문과 답입니다.

오늘답이 왔네요...

혹,,, 다른 사람들도 알길바라며... 울산시 홈피에 또 글올렸는데 울산시민들 많이 봤는지 모르겠어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