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자전거 메신저 메일링리스트

제가 4/25 자전거 메신저 번개를 준비하면서,
자전거와 자전거 메신저, 자전거를 타면서 하는 경제활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서로 의견과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일링리스트를 개설했습니다.
이름하여, '자전거 메신저 네트워크'. ^^

메일링리스트는 여러 사람들이 자신의 메일 주소를 등록하고, 대표 메일 하나로만 메일을 보내면 등록된 사람 모두에게 전달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제가 만든 자전거 메신저 메일링리스트의 대표 메일은 messenger@list.jinbo.net 입니다.

아래 주소로 가셔서 자기 이메일 주소를 넣고 '가입' 버튼만 누르면 바로 등록이 됩니다.
http://list.jinbo.net/archbbs/list.php?db=messenger

등록하셨나요?
그럼 이제부터 여러분은 저를 포함해서 메일링리스트에 가입한 다른 사람들이 보낸 메일을 받아 볼 수 있고,
여러분도 자신도 다른 사람 모두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종류는 어떤 것이든 한메일이든 네이버든 아무 상관없습니다.
메일링리스트에 가입된 그 메일 서비스에서 메일을 쓰고, 받는 사람에 그냥 messenger@list.jinbo.net를 넣기만 하면 됩니다.

쓰기도 간단하고 자기 메일로 바로 소식이 들어오니까 빠르기도 하고 까페나 게시판을 찾아가지 않아도 되고, 나름 편리한 기능이랍니다.
너무 많이 오면 스팸메일 같아지는 경우도 있지만요. ㅠㅠ

또 이렇게 오고간 이메일들은 위의 같은 주소에 게시판 형태로 쌓이게 됩니다.
메일을 지워버렸다거나, 가입하기 이전 메일을 보고 싶을 때는 여기서 보면 됩니다. (단, 첨부파일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만약에 더 이상 관심이 없어졌다면 위 주소로 가서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넣고 탈퇴하시면 되구요.

앞으로 메신저 번개에 관련된 변동사항은 제가 이 메일링리스트를 통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바로 메일을 한 번 보내보세요.

다른 분들에게 자기 소개를 해도 좋고, 인사를 해도 좋습니다.
다른 메신저에게 물어보고 싶은 걸 물어봐도 좋구요,
구인, 구직 활동을 해도 좋구요,
뉴스나 정보를 공유해도 좋습니다.
일단은 이 메일링리스트를 통해서 메신저 번개를 같이 준비해 보면 좋겠습니다.

자전거 메신저가 안정적인 직업으로서 자리잡을 때까지,
자전거가 도로의 당당한 주인으로서 안전하게 달릴 수 있을 때까지,
오토바이와 자동차를 몰아내고 아름다운 도시와 세상을 만들 때까지...

다들 모여서 얘기 나누면서 놀아보아요.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