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베큐 - 2007/01/16 22:21

주철제의 조리 기구는  어떤 점이  우수한지를 설명합니다.

빨리 식지 않는다
   주철제의 냄비는, 일단 모아둔 열을 간단하게는 놓치지 않는 특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철의 냄비는 알루미늄의 냄비에 비해, 약 1.5배의 차가워지기 어려운 특성을 가집니다.
온도 덩어리 지기 어렵다 - 균일하게 온도가 오른다
   가열때도 주철 제품은 얼룩짐 없게 온도가 오르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식재가 눌어붙는 일이 없습니다.또, 튀김을 할 때에, 기름에 온도차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식재 전체가  맛있게 오릅니다.
눌어붙기 어렵다
   먼저 온도 얼룩짐이 되기 어려운 특성과 주철 제품의 표면은 세세한 요철로 덮여 있기 때문에, 눌어붙기 어려운 특성이 있습니다.
 이 세세한 요철은, 주철의 사목이 모사해진 것으로, 조리때 이 표면에 기름이 스며들어, 더욱 가열된 공기가 비집고 들어가는 것에 의해서 눌어붙음을 막고 있습니다.
녹슬기 어렵다
   주철의 냄비에는, 탄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표면이 녹슬어도, 그 녹이 내부까지 침식하기 어렵다고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도로에 설치되어 있는 맨홀의 뚜껑은 주철제인데 이를보면.어느 정도 녹슬기 어려운가하고 이해되리라 생각합니다.
무겁다=안정감
   주철 제품은, 그 구조로부터 다른 소재에 비해 두껍게 됩니다.그 때문에, 단점은 몹시 무겁게 느끼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러나, 고온의 기름이나 아트아트의 냄비 요리가 익고 있는 냄비가 뒤집히면, 큰 일입니다.
 주철 제품은 중량이 반대로 안정감이 됩니다.
빈혈 예방에 효과 있어
   주철 제품은 조리때, 이온의 형태로 조금씩 철분이 용해 되고 있습니다.
 이온 상태의 철분이 인체에 자주(잘) 흡수되기 위해, 대단히 몸에 좋습니다.
 1일에 필요한 철분량은, 성인 남성으로 1밀리 그램, 성인 여성으로 2밀리 그램입니다.
 혈액이 붉은 것은 적혈구에 철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만, 철분이 부족하면 적혈구가 잘 움직이지 않고, 세포의 기능이 저하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아이에게는, 적극적인 철분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7/01/16 22:21 2007/01/16 22:21
TAG

Trackback Address ::

http://blog.jinbo.net/soist/trackback/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