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은 Junge Welt의 기사를 옮긴 것이다. (강조는 역자)

원문은 다음에서 볼 수 있다. http://www.jungewelt.de/2008/12-11/057.php

.

.

그리스가 멈춰서다

.

.

Von Heike Schrader und Rüdiger Göbel
2008년 12월 11일 / Titel / Seite 1
번역: cheiskra at hanmail.net

.

.

(사진) “정부는 그리스 인민의 신뢰를 잃었다” - 수요일 그리스 동맹파업 Foto: AP

.

.

그리스에서 어떤 것도 더 이상 움직이지 않는다. 학생들(초중고생들)과 대학생들의 수일간의 저항 후에, 수요일 노조와 좌파당들의 총파업이 이 EU 회원국을 마비시켰다. 관공서(Ministerien), 학교(초중고), 대학이 문을 닫았다. 자정까지 모든 비행과 연결차편이 취소되었다. 병원은 응급실만 운영되었다. 또한 아테네의 공공 근거리교통도 파업에 동참했다. 대중저항은 Konstantinos Karamanlis 우파정부의 신자유적 경제정책과 12월 16일 15살 학생의 죽음을 부른 경찰의 발포를 겨냥하고 있다.

.

그리스 수도 수요일 오전, 공산주의 노조 PAME(역주1)의 수 천 명의 지지자들이 노동부로 나아갔다. Synaspismos(역주2)-노조 AP 또한 아테네에서 데모를 진행했다. 사회민주주의를 지향하는 노조의 상급노조는 의회 앞에서의 시위를 호소했다. 파업참여는 “광범위하다”고 GSEE(그리스 노총, 역주3) 대변인이 말했다. “전 나라가 멈춰서다.” 대통령 Karamanlis는 수일간의 폭력적 대결에 직면해, 사유화와 임금삭감에 대항한 이미 오래 전에 계획된 총파업을 노조가 그만두도록 뻘 짓거리를 했다. 

.

.

 

 

(그림 클릭) 이 기사가 실린 Junge Welt 오늘자 1면

현재 10일 밤이므로 아직 배포되지는 않았다 - 역자

 

 

.

의회의 사회민주주의 야당은 수요일 새로이 Karamanlis의 퇴진을 요구했다. 정부를 이끄는 Nea Dimokratia(ND)는 의회에서 단지 한 석이 많은 다수당일 뿐이다. “정부는 위기를 극복할 수 없고, 그들은 그리스 인민의 신뢰를 잃었다”고 PASOK(그리스 사민당, 역주4) 대표 Georgios Papandreou가 말했다. 여론조사에서 이 당은 현재 ND를 현저하게 앞서고 있다. POSOK가 새 선거에서 절대다수에 이르지 못하면, 야당 좌파블록에서 Synaspismos에 PASOK와의 연정을 위한 동력이 있을 것이다. KKE의 그리스 공산주의자들은 새 선거에 매몰되지 않으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은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관계의 전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대중저항만이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KKE와 PAME는 수요일 66개 도시에서 데모를 조직했다. 보고에 따르면 모든 데모가 평화롭게 진행되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요일에 역시, 복면한 청년들과 경찰 사이에 폭력적 대결이 일어났다. 아테네에서 수 천 명 이상의 학생들과 대학생들이 15살 Alexis Grigoropoulos의 죽음에 저항하기 위해, Syntagma-광장에 있는 국회의사당로 나아갔다. “경찰은 화염병과 다른 물건들을 던진 시위자들에게 최루가스로 대응했다”고 AFP 리포터가 보도했다. Thessaloniki에서 약 2000명의 학생들과 대학생들의 데모에서 폭력이 일어났다. 여기에서 경찰은 또한 최루가스를 발포했다. 그러는 사이 추측컨대 전체 저항운동의 이름을 더럽히기 위해, 훌리건과 사복경찰(Zivilpolizisten)이 소요에 (위장)투입되었다는 목격자들의 보고가 늘고 있다.

.

그러는 사이 살인범의 변호사들은 그들의 선임자가 탄도학적 조사를 통해 풀려날 거라고 주장했다. 일요일부터 미결구류된 그 37세의 경찰은 자신이 3발의 경고사격을 했다고 수차례 말했다. 희생자인 Alexis Grigoropoulos가 도탄(跳彈, Querschläger)에 맞았다고 말이다. 이에 반해 목격자들은 그 15살 소년이 조준사격 되었다고 확언했다. 

.

역주1) “The All Workers Militant Front (Greek: Πανεργατικό Αγωνιστικό Μέτωπο, ΠΑΜΕ, Panergatiko Agonistiko Metopo, PAME) is a coordination centre within the Greek trade union movement, founded on the initiative of Communist Party of Greece trade-unionists in April 1999. PAME is critical of the official positions and leadership of the General Confederation of Greek Workers.” (http://en.wikipedia.org/wiki/PAME)

.

역주2) “The Coalition of the Left of Movements and Ecology (Greek: Συνασπισμός της Αριστεράς των Κινημάτων και της Οικολογίας, Synaspismós tīs Aristerás tōn Kinīmátōn kai tīs Oikologías) is a Greek political party of the radical new left.”
(
http://en.wikipedia.org/wiki/Synaspismos)

.

역주3) “The General Confederation of Greek Workers (GSEE), in Greek Γ.Σ.Ε.Ε, is a trade union in Greece.” (http://en.wikipedia.org/wiki/GSEE)

.

역주4)
http://ko.wikipedia.org/wiki/%EC%A0%84%EA%B7%B8%EB%A6%AC%EC%8A%A4_%EC%82%AC%ED%9A%8C%EC%A3%BC%EC%9D%98_%EC%9A%B4%EB%8F%99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8/12/11 07:35 2008/12/11 07:35
https://blog.jinbo.net/cheiskra/trackback/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