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두 가지 제안

첫번째는 <월트컵을 넘어서는 직접문화행동>입니다.

 

이미 hrnet으로도 많이 뿌려져있기도 하고

포털의 1면을 장식하기도 해서 다들 아실텐데.

김완이 전쟁없는세상 홈페이지에 쓴 글을 보면 쉬울 듯.

 

 

 

다들 아시겠지만, 올해 6월에는 월드컵이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월드컵은 4년을 기다린 열정의 시간이겠지만, 또 다른 이들에게는 중요한 모든 것을 덮어버리는 재앙일수도 있는 것이 바로 월드컵입니다.

2002년 월드컵은 미증유의 경험을 제공하였고, 이에 대한 엇갈리는 평가가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현재의 거리응원을 어떻게 읽고 2006년 거리응원이 어떤 맥락을 만들어낼 것인가를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사회는 지금 월드컵 이외의 것들에 관심을 보이지 않고, 축구 이외의 것들에는 아무런 반응도 보이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자본의 적극적인 개입, 미디어의 광기, 월드컵을 활용하려는 정부의 의도 등 2006년 월드컵을 10여일여 앞둔 지금 월드컵은 한국 사회에 거대한 재앙의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심각한 마취와 망각 뒤로 많은 문제들이 은폐되고 있습니다. 평택의 처절한 투쟁은 뉴스에서 사라진지 오래이고, 우리의 일상 전부를 팔아먹으려는 FTA협상도 주변 뉴스로 처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월드컵이 우리 사회를 마취시킬 한달여 동안 이 마취와 망각의 시간은 지울 수 없는 상처로 남을 것입니다. FTA 협상은 차질없이 진행될 것이며, 평택은 잊혀질 것입니다.

이에 작지만 의미있는 문화행동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월드컵에 의한 본격적인 마취와 망각에 앞서 작은 파장을 일으키고자 합니다. 시내 곳곳에 설치되어있는 월드컵 조형물에 스티커를 부착하고, 인터넷(참세상)을 통해 월드컵의 다층적 의미를 읽어내고, 월드컵에 대한 열광 이면에 존재하는 진실들을 알려가는 릴레이 기고를 조직하려 합니다. 월드컵보다 더 아름다운 투쟁의 의미들을 전하고 월드컵을 둘러싼 천박한 국가/자본의 논리에 도전하는 직접행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활동가 여러분들의 작은 성금과 후원을 모아 스티커를 제작하여 서울 시내 곳곳에 설치되어있는 월드컵 조형물들을 공격(!)하려 합니다.

‘공차기’를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 ‘공차기’보다 더 중요한 것이 분명 있다고 믿는 많은 활동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함께하는 방법 >

1. 재정 후원
- 스티커 제작 비용 후원계좌 : 하나은행) 159-910088-29707 (김완)
* 모든 비용은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재 예상되는 스티커 제작 비용은 100만원 정도입니다.
* 스티커 시안을 첨부합니다.

2. 게릴라 문화행동 참여하기
- 스티커를 부착하는 게릴라 문화행동에 함께하실 분은 ssamwan@jinbo.net으로 연락을 주세요^^ 조만간, 모월 모일 늦은 밤에 행동 개시할 예정입니다.

3. 원고 후원
- 문화연대와 민중언론<참세상>이 함께 “(가칭)월드컵보다 아름다운 진실”이라는 특별페이지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월드컵에 할 말 있는 모든 분. 특히, 공차기보다 중요한 것들에 대해 말하고자 하는 분들은 A4 기준 2페이지 내외의 원고를  ssamwan@jinbo.net으로 보내주시면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월모일이 날짜가 잡혔습니다. 함께 하실분은 저에게 연락주세요.

 

 

 

 

두번째 제안은 FTA 광화문 농성장에 참가하기 입니다.

 

이것도 역시 김완이 촛불문화제에서 덜컥 제안을 했습니다.

역시 아시다시피 FTA범국본에서 광화문 열린시민공원에 농성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랫집이 6월7일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24시간동안

농성장에 참여하면 어떻겠냐는 제안입니다. 뭐 모두가 꼭 그 자리에 붙어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어쨋든 그날 아랫집이 책임지면 된다고 합니다. 문화연대랑 또 어디(기억은 안나지만)도 7일날 같이 한다고 하네요.

 

다들 의견을 제시해주세요. 진보블로그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이야기도 전해주세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