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망각의 시대

  • 등록일
    2014/05/15 11:20
  • 수정일
    2014/05/15 11:20
망각의 시대
잊지 않겠습니다. 가만히 잊지 않겠습니다.
말들이 난무한다.
작년말 철도 민영(사유)화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지 못합니다. 대자보의 그 행동이 오버랩된다.

그 사회적 문제 학살에서도 대중의 정서가 고스란히 사회를 향한 분노와 외침이 봇물처럼 튀어져 나오지만 그 사회의 주체들은 국가의 미디어전략... 메스미디어를 통한 여론 흐리기 스포츠를 통한 극악한 사회적 문제로 맞불되어 그렇게 시간에 망각되어져 간다.

내안의 시선에 머물며 너와 나의 2인칭 속에 살아가는 1인칭를 만들고 구조화하는 그 시대에서 나의 범주를 벗어나기란 참으로 어려운 것 갔다.

한 시인 말에서 러시아 혁명 이후 소비에트에서 우리가 존재하였음을 역설적으로 시를 통해 말한다....

그 혁명이후 건설된 소비에트에서 그 역사의 주체 노동자들은 나를 너를 벗어난 3인 우리 사회를 역사를 나롸였다.

지금의 세월호 다음주 선거국면으로 치닫을 무능 국가, 국회에 맞선 투쟁 사회적 학살 책임자를 향한 절치투쟁 사회적 헤게모니를 둘러싼 국가, 자본, 언론의 삼각동맹에 맞선 날선 세월호 학살 주범 박근혜퇴진, 세월호 사건의 원흉인 규제완화, 민영화, 비정규직 철폐, 민중주도 진상규명의 요구를 내걸고 5월과 6월 투쟁으로 전 노동자 인민 항쟁으로 역사에 그 4.16 아로새기는 투쟁, 총체적 부실 자본주의 체제 모순에 맞선 아래로부터의 노동자 투쟁 불기둥을 만들어가야 한다.

언제까지 추도 분노에만 머물 것인가?
행동을 통해서만이 정치투쟁만아 세월호 사태와 이를 둘러싼 총체적 부실 체제 그 국가의 부실로 죽어간 송파 3모녀, 장애등급제로 죽어간 고 송국현 동지, 부산외대 O.T 희생자, 현대중공업, 당진 현대제철, 삼성반도체, 화학산업단지 폭발 등 규제완화 민영(사유)화 부른 사회적 학살이며, 쌍차/한진/신성여객 등 정리해고가 부른 경영부실의 진짜 주범 자본이 부른 부실을 노동자에 고통전가로 사회적 학살 당하고 끝나지 않는 학살에 맞서 현장에서 투쟁으로 일어설 때이다.

언제까지 관망 할 것인가?
우리 노동자 인민의 삶 하루하루가 세월호 인것을....

세월호 사태로 드러난 국가, 자본, 언론의 삼각동맹 자본의 탐욕 국가의 무능 언론의 무책임함 그 모둔 곳들을 바꾸기 위한 노동자 투쟁이 세월호 그 사회적 학살 투쟁과 맞물려 있다.

이제 행동으로 나서야 할 때이다. 숨죽여 짱보지 말고 스스로 주체로 역사의 길 투쟁의 길로 나서야 할 때이다.

가자! 청와대로...사회적 학살 주범 처단하러...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