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에고고;;; 돕헤드님의 <민중은 여성이다> 포스팅을 보니 제가 자다가 봉창두들겼네요.

뒤늦게 껴들어가지고는 눈치없이 뒷북이나 친 것 같네요. 혹여나 생물학적 남성이라는 이유만으로 뭇매맞고 계시는거 아닌가 싶어서 저도 발끈하긴 했는데..;;

 

돕헤드님의 해명성 포스트를 읽고 나니 많은 분들이 지적하셨듯이 돕헤드님께서 애체 그런 네이밍을 한 것에 대한 설명이랄까, 그런게 보이지 않는군요 ㅠ_ㅠ 이게 우선 전제되어야 할것 같구..

 

단순히 전형적인 이성애 남성의 사고방식에서 기인한 것은 아닐꺼라고 막연히 기대하고는 있지만, 왠지 그 설명이 빠진채 정치적 포지션이나 여러 신념만으로 변론하고 계신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최소한 이런 소통은 있어야 저도 제 의견을 개진할 수 있을것 같기두 하고..

잠시 보류해야 겠네요. 완전 남의 허벅지 제대로 긁으면서 뻘짓한것 같다는;;;

 

앞뒤 맥락 안따지고 무작정 전형적인 생물학적 본질주의라고 여긴 거 많은 분들한테 사과드려야겠군요.

 

뭐 돕헤드님의 당시 의도와 권력의지는 돕헤드님만이 아실테고 그것에 대해서 어떤 식으로라던 알수 없다면 제가 더이상 이야기하는건 많은 분들께 실수하는거 같기도 하네요..

 

그래도 많은 생각할 지점 좋았습니다. 실례 많았구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