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까지 본 나오미 캠벨 사진 중에서 제일 예쁜 사진인 것 같다. 페리스 힐튼이나 린제이 로한처럼 캠벨도 모델계에서는 내노라 하는 스캔들 메이커다. 가정부를 폭행해서 고소를 당하고 부정한 다이아몬드를 받은 것으로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다. 그러나 지금 44세인 나오미 캠벨은 50세의 러시아 글라디미르 도르닌이라는 부호를 만난 후로는 천생연분인 듯이 안정된 생활을 하고 있다. 둘은 만나자마자 서로 반했다고 한다.

진작부터 관심있는 인물이었으나 딱히 알아볼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이번에 개성있는 사진을 발견하고 사진과 함께 짧은 글이나마 포스팅을 한다. 스쳐가듯이 많은 사진을 봤지만 눈을 끌만큼 아름다운 사진은 못 봤었기에 구색 갖추기로 흑인 모델 한 사람 끼워넣고 왜들 난리야! 라는 마음이었었다. 그러나 이 모습은 흑백인 통 틀어서 참 맘에 든다. 이렇게 예쁠 줄이야. 이 사진 한장만으로도 너무 아름다운 모델이라는 소리를 들을만 하다.

모델이나 배우들도 자신의 제일 아름다운 얼굴 사진 하나를 갖기 원한다. 즉 A 샷이다. 그런데 아름다운 사진을 남기기 위해서는 어떤 표정을 갖고 있느냐가 상당히 좌우한다고 본다. 이 사진은 엄숙한 표정이면서도 그리 단순하지 않다. 자신감이 살아있는데다가 원숙함도 곁들여 있고 아프리카계로서 받아야할 인종차별과 사회적인 모순을 감내해야만 하는 좌절과 분노 등 수많은 사연과 이야기를 건네주고 있는 것 같아서 단순하지만은 않은 표정이라 생각한다.

살벌한 모델 세계에서 20여년 이상을 보내며 산전수전 다 겪은 여자다. 까다로운 카메라멘이나 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모델이 되기까지 풍상을 견디면서 보낸 세월이 어땠을까 짐작할 만하다. 이 얼굴에 어느 백인모델이 견줄 수 있을까 싶다. 블랙 이스 뷰티! 라는 신문기사 제목이 한때 설득력을 가졌다. '나오미 캠벨'이나' 타이라 뱅크' 그리고 또 언젠가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흑인출신으로서 왕관을 쓴 적이 있었다. 그런데 이후엔 특출난 흑인 미녀가 배출되지는 않았는지 소개되지 않았다. 그래서 나오미나 타이라 뱅크 이후에는 별다는 사람이 보이질 않았는데 최근에 흑인 슈퍼모델 하나가 탄생했다고 한다.

 나오미 캠벨도 이제 44살 먹었다. 10대 때부터 무척 조숙하거나 외모가 받처줘서 사람들의 이목을 받는 인기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 그러니까 일찍부터 직업을 갖고 조목을 받으며 꾸준히 활동한 사람들은 나이 40이라면 해당 분야에서는 그야말로 10년 혹은 20여년 경력 쯤은 금방 지니는 배테랑이 된다는 점을 말하고 싶은 거다.

다른 말로 하면 자기 분야에서 전문가라고 볼 수 있다. 나이는 40밖에 안 되지만 20여년의 경력이 있는 사람들은 그것만으로도 전문성을 가진 고참 자기분야에서 일가견을 가진 점문가로 인정해줘야 한다. 나오미 캠벨도 쌓인 내공이며 전문성이 상당한 사람일 것 같다,. 이에 비해서 오프라 윈프리나 타이라 뱅크는 자신의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미국 전역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영향력이 막강한 사람들로 성장했다. 나오미는 성깔 있는 것 치고는 다른 뭣에 기여하는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몸에 황금가루를 묻혔나. 10대 아니면 20대 초반? 참 아름답다. 포즈의 구도도 좋고 표정도 더할 나위없이 특이하다. 나체사진이라 해서 다 이상한 감정이 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름답다는 말 외엔 달리 할 말이 없다. 건강미가 있어서 좋다. 치아가 고르게 난 사람은 웃을 때 검은 피부와 대비가 되어 더 눈에 띄게 건강하고 예쁘게 보인다. 이 사진도, 한창 젊었을 때 찍은 모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러시아 태생 부호인 블라드미르 도르닌

 

흑인들 증에서도 연탄색깔일 정도로 검은 사람도 있지만 혼혈인 중에서는 상당히 예쁜 피부색깔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 근데 나오미 캠벨은 상당히 검은 편에 속하는데 여기서는 그럻지 않다. 돈을 많이 벌거나 유명해진 흑인들을 보면 무슨 비결이 있는지는 몰라도 점점 피부색깔이 연해지는 걸 본다.

마이클 잭슨이나 오프라 윈프리도 처음엔 연탄색갈일 정도로 검은 피부였으나 탈색에 공을 들였는지 피부색이 점점 희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 사진에서는 상당히 피부톤이 밝게 나왔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3/10/27 23:39 2013/10/27 23:39
트랙백 주소 : http://blog.jinbo.net/8434pjr/trackback/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