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의 외출, 외박을 만나다.

 

 

모처럼 외출을 하였다. 김미례 감독의 외박을 보기 위해서였다. 르포교실 7기 동기생들과 이루어진 약속이다.

 

얼마 전, 신월동 청년(철호)씨는 까페 게시판에 ‘7기 수강생 모여 봅시다!’라는 공지글을 띄웠다. 덕분에 7기생들의 1차 모임은 ‘삶창 사무실’에서 열렸다. 참석자는 이시규, 홍철호, 김정란, 유정아, 청올(계영씨), 박정례 등 6명이 참석했다. 여기다 강곤씨와 송기역씨가 함께 했고 삶창의 김기중씨가 힘을 실어줬다.

 

이날 참석한 7기생들은 중앙시네마 3관에서 상영하고 있는 ‘외박’을 보기로 결정했다. 물론 영화 관람만이 목적이 아니다. 뒤풀이가 있을 예정이고 후속 모임에 대해서도 논의하기로 뜻을 모았다.

 

드뎌 약속 날이 되었다. 1차 모임 이후 모처럼의 외출이었다. 날씨는 포근하고 바람은 잔잔했다. 좋은 날씨가, 부담없이 외출하는 데 조금은 도움이 되었다.

 

4호선 열차를 타고 명동역에 내렸다. 와우! 웬 사람이? 토요일의 명동 거리는 그야말로 인산인해였다. 시절이 시절인 만큼, 구세군 자선남비와 저 종소리! 딸랑딸랑 마음을 도닥거리며 부르는 그 소리에 이냥저냥 선뜻 다가가 지전 한 잎을 넣지 않을 수 없었다.

 

허긴 며칠 전에는 ‘구세군 자선남비’와 함께 나온 원숭이 한 마리가 구름떼처럼 사람들을 모으는 데 일조 했다고 한다. 어쩌다가 그런 모금 대박을 터뜨렸냐고 물으신다면, 원숭이한테 옷 입히고 신발 신기고 모자까지 씌워서 그야말로 구경거리 난리 부르스였다고 한다.

 

사람들은 원숭이인줄 알고 있었다지만 사실은 오랑우탄이었다나? 어느 일간지에 기사까지 났더란다. 얼마나 비정한 장면인가? 아니 유정한 장면인가? 혹시나 해서 두리번 거려봤지만 원숭이는 없었고 나에겐 동물학대인지 동물우대인지 모를 그 장면을 목도할 수 있는 행운이 주어지지 않았다. 그래서 지전 한 잎만(얼마인가는 비밀..) 얼렁 넣고 중앙시네마로 발길을 옮겼다.

 

 

여기도 많이 변했겠지. 정말 서울 촌놈의 오래간만의 극장 외출이다. 그래 많이 두리번거리자. 그러나 시야가 왜 이렇게 좁아? 사물 포착력이 뛰어나지 않은지 보이는 것이 별로 없다. 3관으로 가보자. 좁으장한 계단이 보이고 3이라고 쓴 화살표가 있기에 미로 속을 걷는 기분으로 올라갔다.

 

찿았다. 두 사람의 7기생이 보인다. 눈인사, 손인사, 바디 랭귀지 다 섞은 인사를 하고 한 자리 차지하고 앉았다. 그리고 얼마 후 영화가 끝났는지 컴컴한 가림막을 젖히면서 사람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르포 7기생들도 동시다발적으로 도착하기 시작했다.

 

철호씨, 시규님, 먼저 온 김정란, 이연희 그리고 유정아, 박정례, 송기역씨 영화가 시작된 후에나 도착한다는 계영씨였다. 결국 1차 모임에 온 사람들 하고 크게 달라진 것은 없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10/02/04 02:39 2010/02/04 02:39
태그 :
트랙백 주소 : http://blog.jinbo.net/8434pjr/trackback/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