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9/11 4대강 공사 중단을 위...
- 돕
- 2010
-
- 사진으로 보는 피자매 달거...
- 아랫집
- 2010
-
- 오랜만에 달거리대 워크샵 ...
- 아랫집
- 2010
-
- [초대]515 세계병역거부자의...(1)
- 아랫집
- 2010
-
- [만화] 홍대앞 두리반 식당 ...(1)
- 아랫집
- 2010
320 이라크와 함께하는 평화문화제 "전쟁은 이제 그만!"
이번 주 토요일은 3월 20일, 이라크 침공이 7년이 되는 날입니다.
미국은 마치 이라크 전쟁이 끝난 것처럼 선전하고 있지만, 실제로 이라크에서는 전쟁과 점령 이전보다 더 많은 갈등과 폭력이 발생하고 있고요. 오랜 전쟁으로 이라크 민중들이 입은 상처는 아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라크의 석유 자원을 노려온 다국적 기업들은 이러한 상황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미국과 이라크 정부의 도움을 받아 물만난 물고기처럼 석유 자원을 약탈해 가고 있죠.
그 동안 매년 3월 20일 즈음해서 크게 반전 집회가 열렸었는데요. 지난 달에 아프가니스탄 파병 건으로 서울역에서 집회를 열고 그래서인지 이번에는 미처 320집회를 준비할 여력이 모아지지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지난 일요일 오후에 몇몇 사람들이 모여서 이 날에 작게라도 이라크와 함께하는 문화제를 열어서 지난 7년 간의 이라크 전쟁과 점령을 기억하고, 이라크에서 전쟁이 여전히 계속되고 있음을 알리는 문화제를 열어보자고 마음을 모았습니다.
3.20 이라크와 함께하는 평화 문화제 "전쟁은 이제 그만!"
일시 : 2010년 3월 20일 토요일 저녁 6시부터
장소 : 서울 홍대앞 걷고싶은 거리에서
"나에게 이라크는 [네모]다"를 주제로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이야기 하거나, 시나 글 낭송, 노래, 몸짓 등 무엇이든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표현할 수 있는 것을 준비해오셔서 누구나 문화제에 참여하실 수 있어요.
문화제에 대한 의견이나 문화제 참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peace@withoutwar.org 이나 http://twitter.com/320iraqpeace 를 통해 의견주세요. 문화제 당일에 오셔서 함께해주셔도 됩니다.
최근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