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네 메일 스팸압박 덜어내기 TIP

블로그 관련 매뉴얼이나 활용팁을 쓰는 것이 진보네의 임무이기는 하나.
진보 메일에 대한 고통의 비명이 눈에 띈바. 잘 활용하면 스팸의 압박을 조금이라도 벗어날수 있는 팁을 적어보려합니다.

메일의 스팸 필터링시스템은 시간과 노력, 자본 등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는 바, 상업포털이 아닌 진보네는 스팸때문에 이용자들이 고통을 받는 것을 알면서도 뾰족한 대책을 앞으로도 마련할 수 가 없을것 같습니다. 자랑은 물론 아니겠지만, 한계의 인정이죠. (사실 진보네 메일 여태껏 쓰는 사람은 굉장히 마니악한 사람이라고 진보넷 상근자들 조차 생각한답니다 ㅎㅎㅎ;;)

진보메일에는 스팸 필터링 옵션이 블랙리스트/화이트리스트 방식 두가지 있습니다.

1. 블랙리스트 방식
말그대로 수신거부할 놈들만 골라서 이름적어놨다가 버리는 방식입니다.

메일함 메뉴에서 "스팸거부목록"메뉴로 가셔서 블랙리스트 방식을 선택한후 목록을 작성합니다. 광고라는 말이 제목에 들어가면 안받는다던지 하는식으로..

그치만 이건 택도 없습니다.( ┓-)y-~
스팸메일의 메일주소는 무작위로 바뀌기도 제목도 천차만별이니(심지어 저는 제가 제자신이 보낸것 처럼도 받은적이있는데..) 일일이 골라내는것이 쉽지 않죠. 그리고 골라낼게 99%로 실제로 볼것은 1%이면 99%의 목록을 쓰는것보다 1%의 목록을 작성하는것이 좋겠죠.


2. 화이트리스트 방식
수신을 허용한 사람의 메일만 받는것입니다.
이 방식의 위험성은 일단 중요한 메일도 수신허용을 해놓지 않아서 휴지통으로 가버릴 수가 있다는것입니다. 하지만 메일을 주고 받는 사람이 일정하고 누가 메일을 보냈는지 예상이 가능하다면 이 방법은 메일함을 깨끗하게 관리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된답니다.

일단 지금 받은 편지함에서 스팸외에 실제로 최근 받은 메일을 열어 보면 메일 제목위에 버튼들이 있고  이라는 버튼을 찾을수 있을겁니다. 그걸 누르면 앞으로는 그 메일을 뺀 나머지는 다 휴지통으로 가고 그 메일만 받은 편지함에 쌓이죠.
한달 동안만 휴지통으로 누락된 메일이 없나 매일매일 검사하면서 하나하나 리스팅을 해놓으면 상당히 편해집니다. 또한 이런 식의 방식말고 제목에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무조건 받는다던지, 주소에 jinbo.net이 들어가면 무조건 받는다는 식으로 목록을 정해 놓으면 편리하답니다.

휴지통은 매일매일 슬쩍 봐주고 매일매일삭제하면. 별로 번거롭지 않아요 :)

중요한 메일이 많다면, 그리고 불특정 다수에게 메일을 많이 받는 분이라면 냉정하게 말해서 진보네 메일에 해답은 없습니다. 상업메일 쓰세요ㅡㅜ IP로그를 남기고 싶지 않을때만 진보넷메일을 사용하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