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블로깅 시험서비스(베타서비스) 시작!!

이제 핸드폰으로도 블로그에 글을 쓸수 있게 되었습니다.
핸드폰 "폰메일" 기능을 이용해서 문자를 보내듯이 간단한 메시지를 보낼수 있고 카메라가 달린 핸드폰이라면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 첨부해서 보내면 블로그에 바로 포스팅이 되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모블로깅은 핸드폰에서 자신의 블로그로 메일을 보내서 그 내용을 포스팅 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각각의 블로그에는 고유한 메일주소가 부여되고(통상적인 이메일로 사용할수는 없어요) 핸드폰으로 메일을 보낼때 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를 자신의 블로그 이메일 주소로 입력하면 포스팅이 되도록 되어있어요. 물론 누구나 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수 있으면 안되니까 자신만이 아는 비밀번호를 지정할수 있게 되어있구요.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관리화면에서 모블로깅(BETA)메뉴로 갑니다.

2. 그림의 ①번처럼 모블로깅 기능을 사용함에 체크합니다.

3. 위의 그림의 ③번 처럼 자신의 모블로깅 비밀번호를 지정합니다.

4. 그다음 두옵션은 보통 포스트를 쓸때 하단에 나오는 "블로그홈에 게시할래요"와 "이글은 나만 볼래요"와 같은 옵션입니다. 원하시는 대로 선택하세요.
앞으로 모바일로 포스트를 작성할때 어느 카테고리에 기본적으로 저장할것인지 지정하게 하는 옵션이 더 추가 될 예정입니다.


5. 자신의 핸드폰에서 메일보내기 기능을 엽니다. 통신사나 핸드폰 기종에 따라 방법이 달라서 설명을 드릴수가 없네요. 잘 찾아보세요.
제 핸드폰은 019 인데 ez-i에 접속을 해야지만 메일을 보낼수 있고, 또 다른 사람의 어떤 핸드폰은 핸드폰메뉴중에 메세지/북마크메뉴에서 메일 보내기를 바로 할수 있더군요.

6. 메일 보내기 기능을 열었으면 받는 사람 메일 주소에 위의 그림②번에 있는 자신의 폰메일 주소 (블로그아이디@blog.jinbo.net)를 입력합니다. (매번 찍기가 귀찮으니까, 주소록에 저장해 두면 좋겠죠?)

7. 메일 제목부분에 위에서지정한 비밀번호를 적고 한칸띄운후 글제목을 씁니다.

8. 메일 내용을 입력합니다.

9.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함께 올리고 싶으면 첨부파일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첨부합니다.

10. 전송을 합니다.  --> 진보네가 모블로깅 테스트한 포스트 보기 


핸드폰으로 메일을 보내느것이 익숙하지 않아서 성가시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급한 속보라던가, 여행도중에 사진을 생생하게 포스팅 한다거나, 집회현장 문화제현장등을 사진으로 실시간으로 중계하는것등 여러가지 쓸모가 있을것 같습니다.


APEC반대 미디어 문화 행동사이트 에서도 진보넷이 참여해서 폰메일로 현장의 사진을 찍어서 올리도록 하고 있는데요. 블로그에서도 아펙을 비롯한 현장의 사진을 실시간으로 접하게 되면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단, 당연히 모블로깅 기능은 무료지만  폰메일 사용시 핸드폰 요금에 "패킷전송료"등을 내시게 됩니다. 얼마인지는 저도 몰라요 ;;;


모블로깅 서비스는 아직은 베타버전이기 때문에 서비스 자체가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사실은 카메라 핸드폰을 가진 사람이 거의 없어서 사진 첨부 기능은 충분한 테스트를 거치지 못했답니다. =_=; 때문에 시험 서비스 기간동안 많은 블로거 여러분등의 적극적인 테스트 참여가 필요하답니다.  테스트를 해보시고, 문제발생시 신고를 부탁드려요. 

신고는 자신이 블로그에 폰메일로 보낸 메세지를 똑같은 방법으로 jinbone@jinbo.net으로 보내주시면된답니다. 그리고 자신이 서비스받는 통신사등등 쓸만한 정보다 싶은것들은 모두 알려주시구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