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넷 www페이지 개편!



진보넷 첫페이지 (www.jinbo.net)가 오랫동안 변치 않는 모습이었죠?
섭섭하시겠지만(?) 드디어 www페이지가 개편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해졌죠?
아직은 베타에요. 영원한 베타일지도 모르지만, 추가될 기능들이 좀더 있고 고처야할 부분도 많이 있을겁니다. 진보넷 검색 베타 서비스에 참여해주세요 ~!

1. 검색

진보넷 블로그, 메타블로그서비스인 풀로그, 민중언론 참세상에 등록된 컨텐츠들에 달린 태그 검색은 물론 내용 검색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RSS를 발행하고 있는 다른 뉴스 사이트나 일반 웹페이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현재 참세상 속보, 오마이뉴스, 프레시안등이 추가 되어있습니다.
블로거라면 plog.jinbo.net에서 자신의 블로그 RSS를 등록하시고 글을 쓰실때 글에 알맞는 태그를 달아 주시면 검색에 노출이 될거고, 일반 사이트이지만 RSS를 발행하고 있다면 검색화면 하단에 사이트 등록 부분을 클릭해서 등록해 주시면됩니다.
RSS로 수집된 글을 기반을 검색하기에  수집이전의 과거의 모든 글을 검색할수 없다는 아쉬움이 좀 있죠. 진보블로그는 RSS수집방식이 아니라 전제 DB를 다 검색하기에 과거의 글까지 검색이 됩니다.



2. 이슈검색

첫 화면에 매일 일정 주기 안에 많은 게시물이 등록되는 태그와 검색어를 참고해서 이슈 주에어 3개를 선정해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태그란 :  글내용을 간단하게 설명하는 주제어등을 의미합니다. 현재 거의 모든 블로그 서비스와 게시판 툴등이 게시물에 태그를 달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3. 검색에 관한 글쓰기

블로그가 없어도, 기자가 아니라도 언제든지 관련한 검색어에 관해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만일 이슈검색어에 관한 글을 쓰면 바로 노출이 되겠죠? 아직 오픈 하지 않은 서비스 입니다. 이부분은 베타 테스트를 거처서 좀더 다듬어져야 할 기획이에요.



베타 테스트는 별거 없구요. 많이 검색해주시고 사이트 등록도 해주시고 해서 결과에 이상은 없는지 더 추가될 기능은없는지 살펴봐주시고 의견 주시면 좋겠어요.
부족하지만 많이 이용해주세요 : )


아 그리고 www 개발에 자원활동가 사보타지베어와 아샬님이 많이 애써주셨어요.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