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라디오 함께 만들어요!

 

 

용산에서의 참사가 발생한지 어느새 100일 훌쩍 넘었고, 그 현장에서의 목소리, 행동하는 라디오 '언론재개발'이 시작된지도 어느새 한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 목소리는 진보블로그 한 켠을 차지하고 있는 라디오를 통해서도 전해지고 있죠. 노래로, 인터뷰로, 속보로 무엇보다 철거민들의 목소리로 채워지는 방송이, 삶의 깊숙한 곳에서 솟아오르는 에너지 자체로서의 행위들이 블로그에서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다들 잘 듣고 계시나요?

라디오를 듣고, 라디오와 함께 행동하고, 라디오를 통해 말하는 순환을 형성하는 것이 라디오의 의미라면, 라디오를 생산할 수 있게하고, 그 삶들이 재생산되도록 하고, 라디오를 누구나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진보넷과 블로거들의 의미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우리가 이런 순환을 만들 수 있을 때, 용산과 삶의 문제를 제기하는 것도 할 수 있지만, 저작권/재산권으로 잘 팔아 먹고 살라고 말하는 시스템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함께 생산하고, 함께 나누니까요. 그리고 공동체마저도 넘어버리니까요. 저작권도 소유도 없고, 예술가도 수용자도 없이 라디오행동만이 붕붕 떠다닐 수 있겠죠!

 

용산라디오


그래서 작지만 힘이 되는 후원을, 용산라디오 "함께 만들어가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당장은 용산라디오가 운영되는데, 장비들(당장은 마이크가 필요하다고 하네요)을 구입하는데 사용될 수도 있을 것이고, 가능하다면(후원액이 예상을 초과한다면) 라디오를 만드는 삶들을 재생산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것들은 다시 내일의 표현을 위한 밑거름이 되겠죠!

그래서 돈으로 하는 후원도 좋고, 쌀이나 과일같은 현물로 하는 후원도 좋습니다. 일단은 5/31까지 진보넷으로 후원을 받아서 용산라디오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후원을 위한 편리한 시스템(핸드폰 결제 등)을 만들까 생각도 해보았습니다만,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 또 누군가(IT 노동자)가 밤을 새워 작업을 해야 하기에, 일단계좌번호만 올리기로 했습니다. 5분씩만 선물한다면, 누군가의 밤샘노동을 사라질 수 있습니다! 모두 선물해 주시리라 믿어요.

계좌: 기업은행 057-036794-01-037 진보네트워크

후원의 절차와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 곳에 후원과 응원의 댓글을 남긴다.
  2. 위의 계좌로 후원하고 싶은 금액을 입금한다.
  3. 현물의 경우, 진보넷이나 용산라디오에 직접 전달한다.
  4. 직접 전달이 힘들 경우, 메신저를 이용해본다. (blog.jinbo.net/messenger, 070-8226-1968)
  5. 용산라디오와 후원을 주변에 그리고 널리 알린다.
  6. 후원자들의 용산번개 및 공개방송 참여를 서로 조직한다! 서로 조직된다!
무엇보다 1번이 중요합니다!! 그 목소리들이 다시 다른 행위를 촉발하고, 라디오를 만들어가는 힘이 될 것입니다. (몰래후원금지EE!!!!)후원현황은 진보블로그의 첫 화면에서 가능한만큼의 실시간으로 공유될 예정입니다. 물론, 후원이 종료된 이 후의 최종 현황과 결과들도 정리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두근두근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