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 화면관리 메뉴

진보 불로그 스킨은 기본적으로 이용자가 HTML과 CSS을 이용하여 제작 수정할 수 있는 컨셉으로 개발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소스 수정관리 화면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상황이라, 제한적이긴 하지만 제공되는 스킨과, 화면관리툴을 이용하셔서 블로그 화면을 꾸미셔야 합니다.



블로그 관리 메뉴중 화면 관리부분 역시 다른 메뉴와 마찬가지로 인터페이스가 어려운 편이 아니기때문에 사용하시는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몇가지 TIP만 그림을 보면서 정리해 봅니다.^^

                       [블로그 화면 구성도]

 

1. 글을 강조하려면 포스트를 왼쪽에 배치하세요.

왼쪽 부터 시선이 가기 마련이기 때문에 포스트가 왼쪽에 있는 편이 글이 강조되어 보입니다.

반대로 메뉴를 강조하고 싶으면 메뉴를 왼쪽에 두시면 되겠지요?

 

2. 대부분의 스킨은 메뉴 200px이상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어떤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나 화면의 정보를 보기 쉽게 하려면 800*600에 맞춰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면이 꽉차게 폭을 늘일 수 도 있습니다만, 그러면 해상도가 낮은 모니터를 쓰는 사람은 불편하겠죠..

 

3. TOP 이미지와 배경이미지를 파일로 업로드

파일을 업로드 하시면 TABLE안에 배경으로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패턴으로 반복되서 면을 채우게 됩니다. 배경이미지는 무늬가 작고 무난한색으로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이지 않은 사람들이 모인곳이라. 일반적인 것을 굳이 권할 생각은 없지만 이를테면 그렇다는 말입니다^^)

TOP이미지가 자체적으로 들어가 있는 스킨들(이를테면 반전스킨시리즈)은 TOP이미지 변경이 안됩니다. ^^;;  

 

4. 등록했던 TOP 이미지나 배경이미지를 제거하시려면 파일 업로드 창에 스페이스 바를 한번 치고 업로드 해주시면 삭제 됩니다. :)

 

 

 

 

% 참고로 블로그 제목은  기본정보 & 메뉴관리 메뉴얼에서 설명한대로 스킨에서 제공되는 폰트 색이나 크기를 관리 화면 기본정보 메뉴에서 HTML로 조정하실수 있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