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진 폐지ㅜㅜ

안녕하세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블로거진을 폐지하게 되었습니다. 보셨듯이 상당 기간 동안 업데이트가 없었습니다, 폐지하기로는 올해 초에 진보넷에서 이야기가 되었는데 간단한 개편이라도 하려고 미루다가 그마저도 어려운 상황이라 그냥 휑덩그러하니 사라지는 꼴로 만들어 버렸네요...ㅜㅜ

 

이미 작년에 블로거진 폐지에 대해 고민하며 만류하는 소수 블로거들을 존중하여 운영해 보려고 하였으나 아시다시피 블로거 내외로 진보블로그 망한 거 아니냐고............... 말이 들려올 만큼 블로그가 침체되었고 이것은 비단 진보블로그만의 상황은 아니지만 ;ㅁ; 블로그 현상 유지를 위해 시간을 소요하는 것보다 좀더 다른 방향을 모색해야 하지 않을까... 고민은 오래 했는데 딱히 답이 없는 상황에서 업데이트 없는 블로거진을 더이상 방치할 수 없어 일단 공식적으로 메인 화면에서 지웁니다.

 

블로거진을 통해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가고 누구에게는 영예와 부(?)를 안겨 주기도 하였는데 참 솔직히 괴롭습니다ㅜㅜ 하지만 다른 블로그는 가능하다<를 모토로 블로거진이 없어도, 또 이용자가 별로 없어도 =_= 여전히 의미 많은 컨텐츠가 생산되는 공간을 어떻게 꾸려갈지 계속 고민하겠습니다.

 

+ 더불어 로그인 창의 아래에 있던 라디오 코너도 원래 다양한 팟캐스트 등 대안적 라디오 컨텐츠를 공유하자던 개설 취지와 달리 그냥 mp3가 올라오는 곳....()이 되어 공간을 지워버렸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