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번째, 진보넷 생일을 축하해! 앞으로도 정보인권 잘 부탁해!

  • 분류
    알림
  • 등록일
    2014/11/14 13:31
  • 수정일
    2014/12/02 17:57
  • 글쓴이
    진보네
  • 응답 R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진보넷입니다.
여러분, 혹시 작년 5월 진보넷 후원의 밤을 기억하시나요?^^

 

따뜻한 봄날에 진보넷 15주년을 기념하여 많은 분들께 축하를 받았었지요.

진보넷 상근자들도 진보넷 역사를 랩으로 읊으며 함께 축하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진보넷의 역사를 랩으로 들어보시고 싶으시다면 https://soundcloud.com/jinbonet/kqaj4cbkl2kz를 클릭하세요! )

 

갑자기 뜬금없이 왜 작년 이야기이냐구요?

사실은 오늘이 바로  진보넷의 생일이기 때문입니다!

1998년 11월 14일! 인터넷 정보인권 옹호를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진보넷이 태어난 날이지요! 올 해로 16살이 되었습니다! 

 

진보넷이 생길 당시만해도 주민번호 폐지나 지문날인 반대와 같은 얘기들은 사람들에게 "비현실적이다!"라고 느껴지기도 했었지요. 

하지만 오늘날은 주민번호 유출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주민번호와 같은 국가 관리 번호의 문제점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결하려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 운동의 보람을 느낍니다.

 

아울러 최근에는 검찰이 스마트폰 메신저 어플의 대화방을 마구잡이로 들여다본 일 때문에 정말 많은 분들이 분노하시고, "사이버 사찰 금지법 제정" 운동에 서명과 후원으로 힘을 보태주시고 계십니다. (서명페이지 http://antigamsi.jinbo.net/, 후원페이지 http://www.socialfunch.org/antigamsi/ )

 

 

이 밖에도 다들 아시다시피 진보넷은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정책적으로는 국가의 인터넷 감시와 노동 감시, CCTV 감시에 반대하는 운동과 지문날인, DNA데이터베이스 반대와 같은 생체정보 관련된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고요. 통신비밀과, 노동자·시민의 개인정보를 지키려고도 노력합니다.또한 망중립성지키기와 정보공유와 같은 지적재산권 문제에도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사회운동진영의 IT기술 지원을 꾸준히 해왔고, 최근에는 밀양이나 촛불 지도 서비스와, 소셜펀치도 만들고, 타임라인 따오기도 만드는 등 실험적인 태도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진보넷을 지지해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이렇게 많은 일을 해왔고, 열심히 한 살을 또 먹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직접 만나서 인사하는 자리는 없지만, 오늘 하루 진보넷의 생일을 함께 축하해주세요^^ 댓글덕담 대환영입니다!

행사는 아마도 내년 또 따뜻한 봄날에 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 때 많이 오셔서 축하와 격려 해주세요!

 

자원활동문의와, 회원가입은 이곳으로 오세요!

http://support.jinbo.net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