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 목록
-
- 20대 미디어캠프(1)
- 공산
- 2008
-
- 디지털 음악의 정치경제학
- 공산
- 2007
-
- 이거 하자고 한 것 아닌데...
- 공산
- 2007
-
- 온전한 삶이란
- 공산
- 2006
-
- 장애인미디어교육의 의미와 ...
- 공산
- 2006
년초마다 받는 전화인데, 어제는 전화를 끊고 이게 나의 "업보인가" 하는 생각을 해 보았다.
와 닿는 느낌이 작년과 다른 이유는 뭘까를 지금도 고민하고 있다.
원래 의도는 그게 아닌데... 자꾸 사람들은 왜 그렇게 이해하고 접근하는 걸까?
내가 충분히 설명하지 못한 이유일까? 나도 아직 준비되어 있지 않은데, 나의 완성된 생각이 다른 사람들에게 너무나도 빠르게 번져가고 있는 것이다. 내가 너무 많은 이야기를 하고 다니는 것은 아닐까?
생각은 많은데, 어떻게 이 문제의식을 정리하고 대응해 나갈지가 막막하다.
최근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