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모**상으로부터 메시지

No! G8님의 [국군의 날 군사퍼레이드에 반대하는 비폭력 직접행동] 에 관련된 글.

“국군의날” 행동을 계획하고 있는 것을 들었습니다. 군대가 사회적으로 큰 지지를 받고 있는 한국에서 용기 있는 행동에 경의를 나타냅니다. 한국에서“조국 방위”이 무의식 중에 상식으로서 전제 되고 있는 것을 우리가 지원하고 있는 징병 거부 예정자 한국유학생들로부터 듣고 있습니다. 공식으로는“군대는 없다”라고 하는 일본에서도 최근 수십년(95년의 한신 대지진 이후), 방재 이름아래에 자위대가 일상 속에서 존재감을 크게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9/11이후 정부에 의해서 테러 대책이 소리 높여 주장되어 방재 장소에서 실질적인 전쟁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이 움직임에 반대하는 우리의 대처는 우익이만 아니라“보통”사람들로부터도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자위대를 활용하는데 반대한다고는 무슨 일인가” 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자위대는 재해 대책 조직이 아니고 전쟁 훈련이나 군사 예산의 확장 그리고 일·미 군사 일체화는 미국의 패권 주의적인 전개에 동조하는 것으로 평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국군이 없는”일본에 있어 조차 안전이나 평화를 위해서 군대가 필요한다고 하는 의식이 만연하고 있습니다. 하물며 한국에 있어 그 이상 곤란이 예상됩니다. 여러분 대처가 군대를 필요로 하는 현재 사회의식을 바꾸는 지각변동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보고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도 동시 행동을 할 수 있으면 멋지네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