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2011/07/28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VISTA에서 실행창을 실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역시 출처는 SONY


Windows VISTA 기본 설정에서는 실행창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음의 방법으로 실행창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화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을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속성 항목을 선택 합니다.


2.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시작 메뉴탭을 클릭한 후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아래의 그림과 같이 실행 항목에 V체크 표시를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하십시오.


4. 아래의 그림과 같이 실행 항목이 보여 집니다.

 

참고: 위의 항목2 에서 아래의 그림처럼 이전 시작 메뉴 항목을 선택하면 실행창이 나타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Windows VISTA의 버전별 기능

Windows VISTA의 버전별 기능 (출처:SONY)

 

 

Home Basic

Home Premium

Business

Enterprise

Ultimate

신뢰성

사용자 계정 컨트롤

Windows 보안 센터

Windows Defender™

Windows 방화벽

Internet Explorer 7 보호 모드

Internet Explorer 7 사용자 설정 복구

Internet Explorer 7 피싱 방지 기능

Windows Mail의 피싱 방지 기능

Windows Update

보호자 통제 기능

 

 

감소된 재부팅, 무응답 및 중단

서비스 보안 강화

자체적인 성능 강화 및 하드웨어 진단

차세대 TCP/IP

IPv6 및 IPv4

Windows ReadyDrive™

Windows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모델(WDDM)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

64비트 프로세서 지원

빠른 시작, 빠른 시스템 종료, 절전 모드

32비트 시스템에서 최대 RAM 지원

4GB

4GB

4GB

4GB

4GB

64비트 시스템에서 최대 RAM 지원

8GB

16GB

128GB 이상

128GB 이상

128GB 이상

이중 프로세서(이중 프로세서 소켓) 지원

 

 

사용자 파일과 폴더 임시 백업 및 복구

사용자 파일 예약 백업

 

사용자 파일을 네트워크 장치로 백업

 

Windows 섀도 복사본

 

 

시스템 이미지 기반 백업 및 복구

 

 

파일 시스템 암호화

 

 

관리 중인 네트워크를 위한 데스크톱 배포 도구

 

 

네트워킹을 위한 정책 기반 서비스 품질

 

 

Windows RMS(Rights Management Service) 클라이언트

 

 

장치 드라이버 설치 컨트롤

 

 

네트워크 액세스 보호 클라이언트 에이전트

 

 

플러그형 로그온 인증 아키텍처

 

 

통합된 스마트 카드 관리

 

 

Windows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

 

 

 

다국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동시 설치 지원

 

 

 

모든 다국어 사용자 인터페이스(전체 36개 언어) 사용 가능

 

 

 

UNIX 기반 응용 프로그램용 하위 시스템

 

 

 

Virtual PC Express

 

 

 

Windows Anytime 업그레이드

 

 

Windows Ultimate 추가 프로그램

 

 

 

 

 

Home Basic

Home Premium

Business

Enterprise

Ultimate

명료성

Windows Vista Basic 사용자 인터페이스

투명 효과의 Windows Aero™ 사용자 인터페이스, Windows Flip, Windows Flip 3D, 실시간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 동적 창 및 부드럽게 동작하는 데스크톱

 

운영 체제에 통합된 인스턴트 검색

파일 속성/태그를 기반으로 내용 자동 구성

탭 브라우징, 빠른 탭 및 통합 검색 기능이 있는 Internet Explorer 7

RSS 공급 지원 기능이 있는 Internet Explorer 7

WinFX?로 작성한 차세대 응용 프로그램 지원

Windows SuperFetch

Windows ReadyBoost™

우선 순위가 낮은 I/O

하드 디스크 자동 조각 모음

Windows Mail

Windows 날짜 및 시간 등록 정보

Windows 사이드바

사진과 비디오를 정리하고 편집하며 인쇄 및 공유할 수 있는 Windows 사진 갤러리

테마형 슬라이드 쇼

 

 

 

Windows Media Player 11

음악, 사진, 비디오, 생방송 및 녹화된 TV 방송, 온라인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Windows Media Center

 

 

 

HD TV 방송을 녹화하고 시청할 수 있는 Windows Media Center

 

 

 

CableCard를 지원하는 Windows Media Center

 

 

 

Xbox 360™을 포함하여 Media Center Extenders 지원

 

 

 

Windows Movie Maker

 

 

Windows Movie Maker HD

 

 

 

Windows DVD Maker

 

 

 

게임 탐색기

업데이트된 게임

새롭고 재미있는 게임

 

예*

예*

범용 게임 컨트롤러 지원          

예*

예*

음성 인식

내게 필요한 옵션 설정

Windows 시작 센터

XPS 문서 지원

Small Business Resources

 

 

 

Windows 팩스 및 스캔

 

 

예*

예*

 

 

Home Basic

Home Premium

Business

Enterprise

Ultimate

확장된 연결 능력

네트워크 센터

네트워크 진단 및 문제 해결

향상된 무선 네트워킹

무선 네트워크 제공

 

 

향상된 피어 네트워킹

향상된 VPN 지원

향상된 전원 관리

SMB 피어 네트워크 동시 연결

5

10

10

10

10

동기화 센터

Windows Mobility Center

일부 지원

일부 지원

Sync Center

통합 펜/디지털 잉크 입력을 지원하는
Windows Tablet PC

 

Windows Tablet PC 터치 스크린 지원

 

Windows Tablet PC 필기 인식 기능 향상

 

Windows Tablet PC 사용 및 탐색 기능 향상

 

Windows SideShow™

 

Windows 공동 작업

보기 전용

향상된 파일 및 폴더 공유

PC 간 동기화

 

네트워크 프로젝터

 

프리젠테이션 설정

 

원격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전용

클라이언트 전용

클라이언트 전용

클라이언트 전용

클라이언트 전용

Windows Small Business Server용 도메인 참여

 

 

Windows Server™용 도메인 참여

 

 

그룹 정책 지원

 

 

오프라인 파일 및 폴더 지원

 

 

클라이언트 쪽 캐싱

 

 

로밍 사용자 프로필

 

 

폴더 리디렉션

 

 

그룹 정책을 통한 중앙 전원 관리              

 

 

Internet Information Server

 

 

예*

예*

예*

* 표시는 선택적 기능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이번 주 금요일은 공부모임입니다

추위로 인한 공연은 잠시 중단하고 2월 한 달은 공부를 하는 모임을 갖기로 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공부를 또 토론을 할 수 있을지...

무엇보다 얼마나 우리가 그들에 대해 알아갈 수 있을지 막막하지만, 그래도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간다는 느낌으로 공부모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주엔 동티모르 아이들에 대해 김대성님이 발언(또는 발제)를 하실 예정이고, 단풍이 쿠르드에 다녀온 이야기를 할 예정입니다.

공부모임의 시간과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 : 2007년 2월 9일 저녁 7시
장소 : 한국노총 공공노련 사무실 (한국노총 건물의 9층입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토요일 용산역 공연을 취소합니다.

토요일 용산역 공연을 취소합니다.

한파가 몰아칠 것이라는 기상예보와 함께 그 동안 우리 공연을 든든하게 받쳐주던 덕규님이 아프기까지 합니다.

함께하는 분들의 의견을 종합해 본 결과 공연이 어렵고, 무리하게 공연을 진행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다음주 중으로 모여 앞으로 PeaceStoryTeam의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힘겨웠지만 힘들지 않았던 20일 용산역에서의 공연모금

힘겨웠지만 힘들지 않았던 20일 용산역에서의 공연모금

 

PeaceStory 홈페이지 : http://peacestory.net
해피빈모금 홈페이지 : http://happylog.naver.com/plsong.do?act=donasys.rdona_view&rdonaNo=H000000004073

 

참 다사다난한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용산역 광장 한 귀퉁이에서 공연과 모금을 하고자 했던 우리의 순수한 바램은 여지없이 부서지고 말았습니다. 조그만 엠프에서 나오는 소리가 무엇이 무서웠던지 공연을 시작하자마자 달려온 그들(현대아이파크몰의 보안요원)의 방해는 참 대단했었습니다.

 

결국 마이크를 빼앗기기도 하고 강압적으로 엠프를 꺼버리는가 하면 마이크 줄을 뽑아버리기까지 하는 대단한 그들이었습니다. 용산역 광장이라는 공공장소에서 거리 공연을 하려면 아이파크 몰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는 그들의 막무가내에 도무지 당해낼 수가 없어서 광장이 아닌 인도에서 공연을 옮겼지요.

->불가피하게 아이파크몰측 관계자의 얼굴에 덧씌웁니다. 사진 찍은 이에게 자신을 찍으면 가만두지 않겠다는 협박을 하고, 또 카메라를 강제로 빼앗아 가려했던 사람입니다. 처음에 뒷편에 보이는 소나무 아래에서 공연을 하려고 했다가 지금자리로 밀려와 신성이 노래를 하던 중에 저 사람이 와서 공연을 가로막는 통에 한 번 더 공연이 난장판이 되었지요.

용산역 광장과 이어진 버스 정류장이 있고 횡단보도가 연결된 인도에 퀵서비스 오토바이들이 세워진 곳의 옆 1평정도의 공간에 좁게 엠프를 세우고 공연을 시작하자 마자 또 그들이 달려오더군요. 그 곳마저 용산역 광장이니 안된다고 하더군요.

 

결국 사태는 아이파크몰 측에서 진행하지도 않는 집회신고를 미리 해두었으며, 우리의 행동이 집회이므로 안된다고 억지를 부리기 시작하였고 급기야 집회신고서까지 들고 나오더군요.

이 광경을 보다 못한 한 시민이 보안요원들에게 이런 행사가 있으면 이미지가 좋아지는 건데 왜 그렇게 못하게 막으면서 이미지를 망치느냐고 한 마디 던져주셔서 우리에게 큰 힘이 되었었습니다. 정말 너무 감사했습니다.

 

우리는 집회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니므로 집회신고여부와는 관계가 없음을 그렇게 간곡히도 알려줬지만, 영업을 방해하고 있다고 우기다가 결국 근처 지구대에까지 갔던 모양입니다. 불법집회를 하고 있다고 신고를 하러 말입니다. 집회가 아니니 경찰에서도 황당했던지 그냥 되돌려 보냈다고 하더군요.

여차저차 시간을 많이 까먹었지만 두 시간여에 걸쳐 알차게 공연을 했고, 또 모금도 했습니다.

 

입큰아이, 고집 포함 무천 3인방, 신성, 육구, 김대성, 단풍이 함께 했고요. 많은 시민이 함께 했습니다.

고집님이 그런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우리가 하려는 것은 집이 무너져 추위에 떨고 있는 레바논 사람들에게 난로를 보내고 싶은 것 뿐이라고... 그런 좋은 일 하기가 이렇게 힘이 들어서야 어떻게 살겠느냐고...

 

노래 몇 구절에 말 몇 마디에 정치적이니 뭐니 떠들어대며 우리를 거리로 내몰았던 도시철도나 공공지역을 임대받았다는 이유(용산역에 건물 지어주고 30년간 사용권을 받았다는 아이파크몰)로 자기네 땅이라며 우기는 그들이나 참 힘들게 하는군요.

하지만, 그런 일이 있을수록 곁에서 말없이 응원해주시는 시민들이 있다는 것이 우리에게 힘이 됩니다. 처음엔 정말 멱살까지 잡아가며 방해하던 그들이 지켜보는 사람들이 늘어나자 함부로 대하지 못하더군요.

 

재미있는건... 요즘은 워낙에 고객 고객을 외치는 시대여서 제가 아이파크 몰의 고객임을 보안요원들에게 알려주기도 했어요. 용산역에 있는 CGV에 영화도 보러가고 영화본 뒤 밥을 먹기도 하고, 전자상가에서 이런 저런 전자제품을 구입하기도 하는 그런 고객이니 너무 막대하진 말아 달라고 했더니 되돌아온 대답이 그럴때 고객이지 지금은 아니라고 하더군요.

돈 있으면 고객, 없으면 귀찮은 떨거지일 뿐인가 봅니다. 뭐 하루 이틀 안건 아니지만...

 

오는 1월 27일에도 용산역 광장 앞 인도(횡단보도 옆)에서 오후 2시부터 모금공연을 합니다. 어쩌면 아이파크몰의 보안요원들이 또 다시 방해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열심히 해봐야지요.

27일 공연에는 입큰아이, 무천 3인방, 신성, 육구, 덕규가 함께 하고요. 단풍은 회사 근무인 관계로 나중에 수금만하러 가기로 했습니다. ^^

함께 하시려는 분들은 게시판에 의지를 밝혀주시고 함께 하시면 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PeaceStory 공연이 오는 20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용산역 광장에서 있습니다.

PeaceStory 공연이 오는 20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용산역 광장에서 있습니다.

 

PeaceStory 홈페이지 : http://peacestory.net
해피빈모금 홈페이지 : http://happylog.naver.com/plsong.do?act=donasys.rdona_view&rdonaNo=H000000004073

 

지난 1월 1일과 1월 8일의 공연을 쉬고 2주만에 재개한 공연은 여의도역 5번 출구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날이 추워져서 지하철 공덕역에서 시작한 공연은 1월 들어 도시철도공사측으로부터 쫓겨나게 되어 불가피하게 야외에서 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버튼을 팔아 레바논에 난로를 보내고 있는 우리로서 공덕에서 쫓겨난 것이 매우 타격이 크네요. 쫓겨난 이유는 물품판매 및 모금, 정치적 행동, 물품을 고장냈다는 등의 이유입니다.

 

물품판매의 경우엔 레일아트에서 유명한 잉카엠파이어 등도 공연을 하면서 간단하게 자신들의 음반을 전시해놓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버튼을 판매한 것을 이유로 레일아트를 못하게 하는 것은 형평성에 맞지 않지요.

 

모금을 했다는 것은 모금을 하면 안된다는 규정때문에 이전에 모금을 하면 버튼을 드리던 방식에서 버튼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바꾸었답니다. 이는 공연을 하면서도 수 차례 언급했던 내용입니다.

여러모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정치적인 행동인데요. 피켓을 만들어 전시하고 민중가요 몇 곡 불렀다는 이유로 정치적인 집단이 되어 버렸습니다. 난로 몇 대 보내자는 것이 정치적인 행동인지도 몰랐습니다.

 

물품을 고장냈다는 것은 당시 공연에서 사용했던 엠프인데, 우리가 사용하려 했던 때부터 이미 일부 고장난 상태였지만 덤태기를 쓴 것이지요.

 

결국 이후에 도시철도공사 노동조합을 통해 다시 한 번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요청했지만, 도시철도공사 홍보실(이 곳이 지하철에서의 모든 공연을 관장한다는군요)은 끄떡도 안하더군요. 뭐 처음부터 좀 힘들긴 했었습니다.

 

공덕역에 공문이 도착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는 공연을 못하게 하는 그런 복지부동이라는 말을 떠올리게 하는 그런곳이었으니까요.

 

결국 저희는 오는 토요일 용산역에서 진행합니다. 어제의 공연도 미리 공지하고 싶었지만, 장소에 관해 최종통보를 하루 전에야 받았기 때문에 미리 공지할 수가 없었습니다.

 

오는 토요일 용산역 광장에서 오후 2시경부터 자그마하게 공연을 하고자 합니다. 공연도 하고 모금도 할 생각입니다.

 

1월까지 모금된 금액을 레바논으로 송금해야 그들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노래를 하실 수 있는 분들은 노래로, 같이 모금을 하실 분들은 모금으로 함께 해 주십시오.

 

당일에 결정하여 오셔도 괜찮습니다만, 이왕이면 미리 연락을 주시면 어느 정도의 규모를 가늠할 수 있어 도움이 되겠습니다.

 

현재까지는 그 동안 같이 해왔던 신성, 입큰아이, 육구, 그리고 단풍이 함께합니다.

 

함께 하시려면 답장메일(plsongnews@gmail.com)을 보내주세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한상진 활동가가 다시 레바논에 입국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한상진 활동가가 다시 레바논에 입국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라크에 이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파병을 감행하려는 한국정부가 레바논에서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그의 신변을 불안하게 만든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여기 한상진 활동가가 보내온 글과 사진을 보냅니다.

 

------------------------------------------------------------------------

 

드디어 레바논 파병이 이뤄지는 것 같습니다.


헤즈볼라 무장해제를 지원하기 위해서 파병한다고 하여 깜짝 놀라게 만들더니, 이번에는 “비교적 치안이 안정된 티레”로 파병지역을 결정했다고 하면서 저를 놀라게 만드는군요.

 

먼저 “치안이 안정된 티레”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레바논에서 치안이 가장 불안한 지역은 바로 베이루트입니다.


정도를 넘어선 것으로 느껴질 만큼 삼엄한 헤즈볼라의 치안유지를 위한 노력으로 레바논 남부지역의 치안은 외견상 안정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레바논 정부군이나 유엔의 역할이 전혀 없었음은 전혀 새로운 사실이 아닙니다.
헤즈볼라의 이러한 노력은 치안유지와 함께 이스라엘의 재침공에 대비하기 위한 성격이 대단히 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서양의 외신 기자로 위장한, 혹은 레바논의 민간인으로 위장한 이스라엘의 첩자들이 아직도 남부 레바논에서는 공공연히 활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티레는 이번 이스라엘 침공 때 레바논의 수자원을 탐내는 이스라엘이 점령 목표로 삼았었던 리타니 강의 남부지역에 위치한 도시로 레바논 남부지역에서는 가장 큰 도시입니다.
즉 만약 이스라엘의 재침략이 이뤄진다면 가장 치열한 공방전이 벌어질 수 있는 도시입니다. 외견상 안정되어 보이는 치안의 뒷면에는 이런 현실이 숨어있습니다.

 

그리고 그간 주둔하고 있던 레바논의 유엔 잠정군을 대부분의 레바논 사람들은 이스라엘의 앞잡이 정도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 새롭게 파병된 프랑스, 이탈리아 등의 유엔군에 대한 인식은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이 역시 유엔군에 대한 근본적인 신뢰라기 보다는 서양에 대한 사대주의 분위기 때문에 보이는 유럽에대한 호감 이상의 감정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티레는 시아파 주민들이 모여살고있는 대부분의 다른 남부지역 도시와는 달리 기독교인과 무슬림이 뒤섞여 살고 있는 도시입니다. 이스라엘의 재침공 뿐 아니라 정파간 내전이 재발했을 때 역시 극심한 혼란으로 빠져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지하듯이 레바논의 현재 상황은 극히 혼란스럽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군은 파병을 위해 방한하는 이스라엘의 외무장관과 한국군의안전을 위한 논의를 한다고 합니다. 레바논 사람들 역시 모두 눈과 귀가 있을진대 이러한 한국의 움직임을 모를 리 없습니다. 특히 이스라엘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고 모니터하고 있는 헤즈볼라가 이스라엘 외무장관의 방한을 놓칠 리 없고 여기서 무슨 이야기가 오갔는지를 모니터하지 않을 리 없습니다.
그리고 레바논에서 헤즈볼라는 정부보다 강한 권력입니다. 물론 이러한 권력은 레바논 정부와는 달리 주민들과의 연대에서 나옵니다.

 

만약 이스라엘의 재침공이 이뤄진다면 한국군의 처지가 어떻게 될지는 보지 않아도 미루어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일전에 메일로도 말씀드린 바 있었지만, 한국군의 유엔 파병은 “비폭력”이라는 기본 입장과 “현지 주민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저의 활동 원칙이 부딪치면서 고민을 하도록 만들었던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파병을 위한 한국정부의 행보를 보면서 다른 나라의 유엔군 파병은 몰라도 이러한 자세를 갖고있는 한국의 파병만큼은 막아야 한다는 생각이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나중에 말을 바꾸기는 했지만, “헤즈볼라 무장해제”를 천명했던 한국군이 레바논 파병을 의논하기 위해 “이스라엘 외무장관”과 회담을 갖는다는 이야기를 듣고서, 레바논에서의 한국군은 레바논을 위해서 혹은 충돌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일방적으로 미국의 입장에서 이스라엘을 지원하기 위한 파병이라는 의혹이 들기 때문입니다.

 

이는 레바논 주민들 뿐 아니라 한국군 자신에게도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저는 터키에서 레바논에 다시 들어가기 위해 이스탄불로 나와 있습니다. 레바논에 들어가는 대로 현지의 변화된 분위기들을 여러분들게 알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것입니다.

 

한상진 드림

 

------------------------------------------------------------------------

 

레바논 남부지역에 살포된 집속폭탄(클러스터 범)에 의한 피해자들의 모습입니다.

 

미국인 사진작가 조리아란 친구가 최근 보내준 것입니다.

 

이 사진의 상업적 사용은 저의 허락이 아닌 조리아의 허락을 얻어야만 합니다. 실질적으로 상업적 사용은 불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단지 외견상 안전해 보이는 남부지역도 실상은 얼마나 많은 위험들이 산재해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사진들이라 판단되어 보내드립니다.

 

레바논에서는 매일 2~3명의 민간인이 이들 집속탄으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UN과 국제 인도주의 단체들 그리고 헤즈볼라 등의 힘겨운 노력으로 전쟁 직후의 3~4명에서는 줄어든 숫자입니다만 전쟁이 끝난지 5개월이 된 아직도 이들 집속탄의 10%도 제거하지 못했습니다. 1000개라는 엄청난 숫자의 집속탄을 매일 제거하고 있지만, 전체 레바논에 뿌려진 집속탄을 모두 제거하는데는 3년 이상의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한상진 드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난로를 받은 레바논 사람들과 난로를 보내는 한국인들...


레바논에 난로를 보내는 이야기(홈페이지:
http://www.peacestory.net)

레바논에 난로를 보내는 모금 해피빈으로 가기(클릭하세요

12월 4일 공연이야기를 정리하지 못했습니다. 차일피일 미루다보니 덧없이 시간이 흘러가 버렸습니다.

12월 4일엔 이름없는 공연팀의 공연과 숭실대 덕규님, 신성님의 공연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공연을 오기로 하셨던 분들이 도착하지 못하여 공연시간이 짧았지만 모금은 34,500원이 모금되었습니다.

지하철 레일아트에서는 공식적으로 모금을 할 수 없으므로 버튼을 전시하고 버튼을 들고가는 대신 버튼 값을 주시는 방법으로 모금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적극적인 방법이 아니어서인지 모금액은 줄어들었다는 표현이 맞겠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모아온 돈들이 모여 평택 대추리와 레바논에 난로가 전달되었습니다. 대추리 지킴이의 집에는 1대의 연탄난로가 전달되었고, 레바논에 13대의 난로가 전달되었습니다.

레바논 사람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야하는 부서진 집들...

우리가 지원하는 마을은 레바논 남부지역의 이스라엘 국경으로부터 차로 10분정도의 거리에 있는 '베이트 야훈'이라는 마을입니다.

원래 320가구 5000여명이 살던 마을이지만, 95채의 가옥은 완전파괴, 115가구는 반파된 상태입니다. 파괴가 그나마 덜 된 지역에서 900여명이 남아 삶을 꾸리고 있고 다른 4000여명은 난민이 되어 떠돌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위 사진은 집이 사라져 그나마 남아있는 건물의 주차장에 집을 꾸려 살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진에서도 보이지만 뒷벽은 브로쿠(블럭)으로 벽이 만들어져 있는 것이 보입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기억이 있는 블럭입니다. 우풍이 너무나 심해 이불을 덥고 있어도 코가 빨개지는 그런 블럭으로 만들어진 집이 한국에도 참 많았습니다. 그런 집도 아닌 주차장에서 겨울을 보내야하는 그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세요.

지난 10월부터 우리는 거리공연 모금을 진행했고 이제 그들에게 난로를 보낼 정도가 되어 1차로 난로를 보냈습니다. 80만원의 금액을 보내 13대의 난로를 살 수 있었고 그것을 전달하였습니다.


참 투박해 보이지만 이것이 그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내게 할 원동력이 되는 것입니다. 미약하지만 그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 뿌듯해집니다.

난로를 전달받은 레바논 한 가정입니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는 마음에서일까요. 정말 해맑게 웃는 그들의 모습에 마음이 더욱 따뜻해집니다.

앞으로도 베이트 야훈 마을에 난로를 비롯해 겨울이 지나면 파괴된 학교의 복구를 돕거나 또 다른 일들을 찾아 지원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그런 힘들을 모으기 위해 12월 11일에도 어김없이 공덕역에서 공연을 했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지네요~~

사진으로 요약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11월 27일 거리공연은 무산, 12월 4일은 공덕역에서...

레바논에 난로를 보내는 이야기(홈페이지:http://www.peacestory.net)

 

11월 27일 거리공연은 무산되었습니다. 아침부터 비가 오는 통에 하루종일 발만 동동구르게 했지만 오후 5시경부터 비가 잦아들면서 공연을 해야겠다고 최종적으로 사람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고(메시지 발송이 실패했던듯 합니다), 만일에 비가 올 경우에 대비하여 천막 대신으로 두를 비닐도 준비하고 그렇게 신촌을 향했습니다.

 

일요일부터 연락을 해두었고, 비가 오긴 하지만 4시경부터 엠프를 이동할 차량의 소유자에게 연락하여 공연이 진행될 것임을 알렸지만 차량사정으로 인해 엠프가 도착하지 못했습니다. 도저히 시간에 대지 못하여 퀵서비스를 통해 엠프를 이동시키려 했지만 퀵서비스 오토바이마저 엠프수송을 거부하는 바람에 최종적으로 7시 15분경 엠프를 보낼 수 없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꼬미님, 덕규님, 신성님, 재헌님, 카라님, 세진님과 가톨릭대 학생들(이름도 아직 모른다는...)이 신촌의 공연장소에 모였지만, 엠프뿐만 아니라 사탕, 버튼, 책상, 걸개, 피켓까지 모두 오지 못하는 바람에 발길을 되돌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름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시간을 사용해 와 주신 분들께 정말 죄송했습니다. 또 매주 신촌에서 공연을 모금을 한다는 약속도 지키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12월 4일 부터는 공덕역에서 레일아트의 형식으로 거리공연을 진행하게 됩니다. 날씨가 추워져 거리 공연을 하는 사람도 구경을 하는 사람도 힘들 수밖에 없기에 12월부터는 지하철 예술무대를 빌려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레일아트 사무국에서 거절하지 않아 공연을 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레일아트는 적극적인 모금을 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기껏해야 버튼 등을 쌓아놓고 자율적으로 모금을 하도록 한 쪽에 책상을 설치하는 정도가 모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버튼이 아닌 다른 물건을 팔면 더욱 좋겠지요.

 

12월 4일 공덕역(지하철 5호선과 6호선의 환승역)에서 7시부터 9시까지 레바논에 난로를 보내기 위한 공연이 진행됩니다.

 

이제 춥지 않은 공간에서의 공연이니 많은 분들이 와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더불어 오늘은 콘서트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대구에서 좋은친구들콘서트 "우리들의 아름다운 시간의 발견"이 12월 16일에 열리고, 12월 20일엔 13년만에 뭉친 천지인 원년 멤버들의 콘서트가 진행되며, 12월 26일부터 12월 30일까지 매일 저녁에 꽃다지2006 콘서트 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과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