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BBVA 은행의 무기산업투자에 반대하는 행동

 

지난 3월 초 스페인 빌바오에서 있었던 직접행동 영상이다. War Profiteer's News 4월호에 떴다. 한국 사람들에게 더 알리려면 번역을 하면 좋을텐데, 꽤 길다.

 

BBVA 은행은 스페인에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은행이다. 근데 이 은행의 다른 비윤리적 행태 뿐만 아니라, 무기산업에도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바스끄 빌바오 지역을 중심으로 BBVA without arms 란 이름의 캠페인이 전개되고 있다. 이 캠페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RI Campaign Profile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활동가들이 빨간 페인트를 두르는 것은 무기와 전쟁의 결과인 '피'를 상징한다. 이 그룹의 행동 때 찍은 사진은 비폭력핸드북WRI Handbook for Nonviolent Actions의 표지에 실리기도 했다. 그나저나 요 책 번역작업을 마저 마무리를 해야할텐데...

 

내일, 정확히 말하면 오늘 정오에 한화 본사 건물 앞에서 한화의 집속탄 생산 중단을 촉구하는 플래시몹이 있을 예정이다. 안타깝게도 난 참석하지 못 할것 같지만, 관심있는 사람들은.. 요기에서 확인을. 플래시몹 했다가 엄하게 연행되는 일이 없어야 할텐데..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