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지난 주에 불로그로 이미 말했지만 최근에 Ubuntu Studio를 설치해 참 신난다. 어젯밤에 프로그램들에 해메면서 재미있는 동화제작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었다.
Stopmotion은 그냥 만화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인데 사진들을 엄청 많이 찍어서 움직이는 동화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재미있겠다.
Blender는 정말 어려울 것 같은데 삼차원의 동화를 제작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검색해서 유툽에서 이 프로그램으로 만든 영상이 많다. 예를 들어 http://kr.youtube.com/watch?v=fdf50U32x7Y 이 사람이 머리가락을 어떻게 만드는지 설명한다. 그리고 http://kr.youtube.com/watch?v=xPDy1fl-u-E 이 것은 잘 움직이는 삼차원의 동화의 일례이다. 브렌더로 만들었던 것이라고 한다. 아하! 그리고 이 것은 http://kr.youtube.com/watch?v=SppNG8tTXyk 참 웃긴다.
이 프로그램이 정말 재미있을 텐데 배우기 위한 시간이 많이 필요한다고 본다. 혹시 같이 배우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같이 배우고 앞으로 즐거운 동화를 만들자. 앞으로 웃기면서 정치적 혹은 사회적인 메시지를 가지고 있는 동화들을 만들려고 한다.
Synfig도 동화제작 프로그램이지만 이차원의 동화이다. 이 프로그램이 브렌더보다 쉽다고 본다.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본다. 유툽에 검색해보면 http://kr.youtube.com/watch?v=ccYYVh9Cbjc 이 영상은 이 사람의 첫번째 실험이라고 한다. 짱! 좀 쉬운가? http://kr.youtube.com/watch?v=Mm4cCJX9DRA
이 프로그램들을 이용해봤으면 제발 어떤지를 말해주면 좋겠다.
같이 배우거나 동화 프로젝트를 같이 하려면 말해주면 되겠다. 너무 신난다.
댓글 목록
바드
관리 메뉴
본문
블렌더 같은 경우엔 인터페이스가 좀 많이 난해해서 약간 쓰기 곤란한 면이 있습니다..우분투 지원 프로그램들의 대다수의 특징이, 소위 평범한 사람들이 불법으로 다운받아 쓰는 그런 툴들과 단축키가 달라서 고생을 많이 한다는 부분입니다.인터페이스만 다르면 어떻게 극복이라도 하겠는데 단축키에서 고생들을 많이 하죠(..)
부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