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가 말했다

사회운동
[자전거 총궐기 번개!] 에 관련됐을까.

바로 안쓰면 잊어먹게 되니, 쫓기는 와중이지만 얼릉 사진 몇개 올리고 다시 도망가겠음 :)

Critical Mass, 5명이 자전거를 타고 서울 거리를 휘젓고 다녔습니다. 4시에 시청에 모인 그들은 새 깃발, 박스 피켓?을 만들어 달렸다고 하네요. 가을 공원 벤치에서..




집회 참여자를 고립시키는 경찰 버스가 여전히 주위를 둘러쌌지만, 5명의 자전거팀은 그 버스 바깥 차로로 달리며 그들을 비웃어주었다고 합니다. 다만 버스의 매연이 엄청나 고생했다는군요. 돈이 없는게 아닐텐데 한국 경찰 뭐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차 좀 바꾸던가, 걸어다녀! 아니면 우리처럼 자전거 타거나. 이게 낫겠군요. "정부는~, 모든 전경에게 자전거를 지급하고, 버스를 스낵바로 시민에게 제공하라!"


준비를 마친 자전거팀.




행진이 시작됐습니다. 자전거팀은 대오를 따르지 않고, 광화문을 지나 그곳에 있는 경찰을 비웃듯이 옆을 지나쳐갔습니다. 경찰차가 길가에 대는 것을 자전거로 지연시키기도 했습니다 ㅋ 일단 종로3가까지 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자전거 메시지를 전하고, 청계천을 따라 와 다시 광화문으로 왔습니다.



야경이 괜찮아서 찍었지만, 흔들렸군요.


대오가 아직 도착하지 않았기에, 자전거 팀은 다시 광화문 4거리를 지나, 미국 대사관 쪽으로 갔습니다. 소리나 한번 지르고 지나갈까? 했지만, 신난탓에 속도가 빨라서였는지, 할까 말까 하는 새, 순식간에 지나쳐 버리고 말았다는.. -_- 그 다음은 인사동으로 갔습니다. 차가 다니기 어려울 만큼 사람들이 많더군요. 홍보 효과는 확실했을 겁니다. ㅎㅎ

그러고는 다시 청계광장으로 돌아왔습니다. 이후에는 대오와 함께 촛불문화제를 마치고, 다 같이 밥을 먹고는 헤어졌습니다. 오늘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잔차 불로거 지음이 깃대와 깃발 준비를 도와줬지요. 이제 다음주면 떠날 지음, 윤미, 그리고 재활중일 쉐바ㅋ 를 보러 몇은 한강대교를 건너 지음,윤미네로 갔습니다. "일꾼 데려갈께" 했지만 실제로 일은 못 도와주고 술마시고 수다떨고 그러다 전 쓰러져 잤습니다. 아침부터 계속 자전거를 타서 피곤한 탓이었을까요.

이렇게 또 한번의 재미난 시도를 마쳤습니다. 앞으로 도심 곳곳에서, 깃발을 나부끼며 달리는 자전거가 하나 둘 계속 늘어나고, 그래서 더 이상 사람들을 흩어 놓지 못하게 되는 때가 오겠죠. 그날을 상상하며 계속 자전거를 달리렵니다.

어제 못 오신분들, 담에 꼭 함께 해요. 창고에 묵혀둔 자전거, 한번 꺼내보세요 :)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2006/11/23 15:27 2006/11/23 15:27
Trackback Address :: https://blog.jinbo.net/h2dj/trackback/263
디디 2006/11/23 15:32 URL EDIT REPLY
뒤풀이를 같이 못하다니 젠장. 지음네 가면서 연락도 안해주고 미워!
디디 2006/11/23 15:33 URL EDIT REPLY
그나저나 아쉽게도 지각생 사진이 없네. ㅋ
지각생 2006/11/23 15:34 URL EDIT REPLY
아, 생각을 못했네 쏘리염 ^^;
지음 2006/11/23 15:48 URL EDIT REPLY
오. 디디 포스 장남 아님. 마지막 야경은 나름 몽환적인 분위기라 맘에 드네요. 새벽에 술먹고 달릴 때 보는 풍경같은.. ㅋ 다들 애 많이 쓰셨어요.
그나저나... 나는 왜 뒷풀이가 이리 쉽게 끝났을까 생각했더니만... 디디 연락이 안됐던 거구만. 아쉬비.
지각생 2006/11/23 23:35 URL EDIT REPLY
지음 여러모로 많이 고마워요
smilrady 2006/11/24 00:51 URL EDIT REPLY
오 언제 사진을 찍었대!!!
잘 나왔네요 ^^ 와 멋지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