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모뎀으로 돌아가자~!!

* 이 글은 불그스레님의 [인터넷종량제? 모뎀시절로 돌아가자고?] 에 관련된 글입니다. 

네티즌들 사이에 인터넷종량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들이 제기되고 있다.

개인적으로 관련 글을 작년에 본 듯 싶은데 그때까지는 과연 가능할까 했는데 왠지 일단 던져놓고 슬슬 분위기 잡아가는 그들의 의도에 말려든 것 같다.

 

인터넷종량제를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로 그들은 P2P서비스를 예로 든다.

전체 사용자가 문제가 아니라 P2P사용자들이 밤새 인터넷을 켜고 자료 업/다운을 해서 문제라는 것이다. 그런 사람들때문에 다른 선의(?)의 사람들이 피해를 본다나 뭐라나...--;;

 

아직 우리집엔 56K모뎀이 있다. 모뎀을 쓰지 않은 것은 몇년 된 듯 싶으나 참세상을 이용하기 위해 새롬을 얼마전까지 썼으니 예전 통신의 기억은 아직까지 오래된 기억은 아니다.

 

하지만 다시 돌아가기는 정말 싫다. 모뎀연결시 들리던 삐~ 소리도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지만 그 즐거움을 배로 돌려주던 전화비는 도저히 감당못한다.

 



예전에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국제통신운동단체에서 압수수색을 당해 서버용하드를 압수해갔다는 기사를 본 듯 싶다. 그래서 낡은 하드를 보냈다고 들었는데...아마도 서버용하드가 필요하다면 우리것 가지고 가지 말고 이것이나 갔다가 쓰라는 일종의 퍼포먼스가 아니었나 싶다.

 

그래서 우리도 낡은 모뎀을 끌어모아 각 인터넷회사에 보내볼까?

니네들이 하자는 것은 결국 모뎀으로 돌아가자는 것이니 VDSL모뎀 대여료 받지 말고 모뎀이라도 공짜로 나눠주면 그나마 이용하지 않겠냐고~!! 물론 결국 전화비가 나가니깐 한국통신에선 좋아라~ 하겠지만 인터넷회사 특히 메가패스에선 압박당하지 않을까?

 

뭐, 종량제를 해도 전면적으론 불가능할 듯 싶다. 아마도 하루 5시간 혹은 10시간 이상 사용자들이 주 대상이라 생각된다. 그 외 사용자는 사용하다가 '페이제를 열 수 없습니다.'라는 끔직한 창이 뜨는 것을 보게 될지도...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