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Let’s Make the Best of Best.
Change is hard, but we can do it.
Main Blog : http://poleiades2012.tistory.com
인천국제공항 - 김포국제공항 - 한강라인을 연결하는 자기부상 식 도시모노레일을 도입하자!
인천국제공항에 건설 중인 모노레일(쌍궤방식), 위대한 국가건설은 한걸음부터 시작된다.
*****************************************************************************************
대규모 국책 사업, 토목 건설공사를 일으키자. 토목 건설사업은 경기를 부양하며, 결과는 대한민국 전체국민의 사회적 인프라, 국가 기간망, 중추체계로 남을 것이다. 4대문 안 종로거리를 재개발하고 모노레일과 연결하자.
2편에 이어, 청평으로 가 봅시다.
남영역 입니다. 무궁화 호 열차와 KTX 고속열차가 교차합니다.
언젠가 이 교통축이, 자기부상식 초고속 열차로 대체될 날을 기대해 봅니다. 한국형 표준모델을 만들고, 이 분야에서 세계최고의 선진국으로 도약해 봅시다.
어쨌든, 서울대입구에서 출발해서, 북한강 구경 가는 길목입니다. 자가용 없으면, 이거 보통 일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해 주려고 일부러 1호선을 탑니다. 저는 1호선 지하철은 가급적 안타려고 하는데, 이유는 사진을 보시면 알게 될 것이죠.
사람들 마음 속에서 직관적으로 지워지는 인상들, 이미지들, 느낌들이 바로 국민정서, 국민들의 뜻은 아닐까요?
Subway Line 1, NamYoung Station
어쨌든, 무궁화 호와 KTX가 교차하고 있는 남영역 입니다.
KTX High Speed Railways, South-Korea.
Subway Line 1 at Namyoung Station.
Subway Line 1 at Namyoung Station.
Subway Line 1 SEOUL Station.
1호선은 모든 것이 미흡합니다. 오래 전에 건설된 관계로 그렇다고 할 수도 있지만, 일본 동경과 비교됩니다. 천정은 어딜가도 이런 식이고, 역사 승강장 내에서는 에어컨도 제대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개선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게다가 도시 구간 속도도 너무 느립니다. 이거 타고 가면 정말 하세월 입니다. 개선되어야 합니다.
Subway line 1 to Cheongyangri Station
Subway Line 1 at City Hall of Seoul Station.
1호선 구간은 어딜 가도, 영 아닙니다. 역사를 재단장하고, 시민들의 편의나 정서를 도모해야 하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특히 천정입니다. 일본 동경도 지하철 역사가 오래 되었지만, 1호선보다는 좋습니다.
Subway Line 1
이런 입석에 완행 타고, 노약자들, 피곤하고 지친 사람들이 저기 수원에서 서울로, 천안에서 서울로 출퇴근하고 여행한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이게 지하철, 철도, 전철의 문제라는 생각입니다.
Subway Line 1 Dongdaemun Station
Subway Line 1, Chungyangri Station
드디어 오랜 장정 끝에 청량리 역에 도착합니다. 북한강을 가려면, 상봉 역에서 최근 개통된 전철을 이용하거나, 여기서 ITX 청춘 열차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한강 이남 지역에서 여기까지 오려면, 이런 식으로 고생을 하면서 와야 하고, 시간도 상당히 오래 걸리는 지하철, 전철 시스템입니다.
Subway Line 1, Chungyangri Station
여기서 상봉역을 거쳐서 청평, 강촌, 춘천으로 가는 ITX 열차를 탈 수 있습니다.
Subway Line 1, Chungyangri Station
여기서 최근 개통된 춘천행 전철을 탈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상봉 역에서 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ITX 청춘 열차를 타 봅니다. 좌우지간 한참 걷고 걷고 걸어야 목적지로 갈 수 있는, 열차가 우리를 기다립니다.
Subway Line 1, Chungyangri Station
역시 마찬가지로, 천정 면부터 시작해서 영 아닌 청량리 지하철 1호선 역입니다.
Subway Line 1, Chungyangri Station
청량리 역으로 올라오니, 여기부터 현대화된 멋진 역이 나타나기 시작하네요.
최근 댓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