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불로그 스킨 제작 자원활동가를 모집합니다!

RT 부탁

 

만국의 웹디자이너 여러분! 진보불로그가 개편을 맞아 다양한 스킨을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뜨거운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스킨 제작 자원활동은 두 분야가 있십니다.

 

  1. 디자인부터 HTML/CSS 코딩 작업까지 스킨 완성(말그대로 웹디자인)
  2. 그림, 사진 등 스킨에 쓰일 소스 제작

 

쉬운 2번부터 설명할게요. 진보불로그에 '쉬운 스킨 편집기'라는 게 생깁니당. 맨윗 부분과 바탕화면 등에 들어갈 그림, 사진, 패턴 등을 고르고, 테두리 굵기나 색상 등을 조절해서, 스킨을 만드는 기술이 없더라도, 여러가지 소스를 조합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블로그 스킨을 생산해내는 것이지요.

 

여기에 쓰일 그림/사진/아이콘 등을 모으고 있어요. 이 작업에 참여하실 분들은 "블로그 홈피 등 웹상의 주소(없으면 생략), 이메일, 라이센스(정책)"을 명시하여 덧글 달아주세요. 타인의 창작물을 가공한 경우, 그 생산자의 허락도 꼭 필요합니다.

 

이제 1번을 해 주실 분들께!

 

  1. 일정 : 7/5(월)부터 블로그 개발 싸이트에 계정을 드립니다. 
  2. 방법 : 서버에 계정이 생기는 건 아니구요, 각자 개설한 개인 블로그의 스킨 제작 페이지에서 HTML/CSS 파일을 만들어서 커밋하시게 됩니다. 완성 후 커밋해 주셔야 하구요. 자세한 건 개별 연락을 통해..;
  3. 기한 : 7/27일 오픈이니까, 오픈 전에 해주실 분들은 전날까지 작업하시고 결과물을 커밋하시면 됩니다(자세한 건 역시 개별 연락을 통해;)

 

이미 공지 드렸듯이 텍스트큐브로 바뀌는 만큼 텍스트큐브 공식 배포처에서 제공하는 스킨 제작 가이드북을 이용해서 작업 순서와 내용을 익힐 수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되는 부분이 조금 있는데, 그것도 개별 연락으로.

 

스킨 자원활동가 여러분들이 다양한 디자인을 마음껏 만들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그에 덧붙여 제안하고 싶은 게 있어요. 운동과 혁명;이 담긴 스킨을 많이 만들자는 건데요.

 

우리들의 블로그가 특별히 의도하지 않아도 필연적으로 우리의 운동을 담는 일이 많고, 그림이나 사진 등 좋은 소스가 엄청 많음에도 블로그 스킨에는 운동과 혁명;이 담긴 것을 본 일이 별로 없어요. 우리가 기억하는 투쟁들-쌍용, 기륭, 용산, 대추리 등 모든 투쟁과 우리가 알고 있는 혁명들, 열거할 필요도 없죠, 그 밖의 다양한 운동을 담은 스킨을 많이 보고 싶습니다.

 

뭔가 이렇게 말하면 딱딱해 보이나요? 이런 내용을 담아서 예쁘게 중화시켜서 일반적인 스킨으로 둔갑;하여, 진보불로거가 아닌 일반 텍스트큐브 사용자들에게도 스킨을 제공하자라는, 이를테면 하나의 운동을 제안하는 건데요.

 

현장 투쟁과 혁명, 평화 등 사회 구조를 바꾸고 말겠다는 의지를 담은 예쁜 스킨을 함께 만들어 보아요!!

 

예시 스킨을 보여드리려고 그동안 노력했지만 바쁜 일이 많아서; 차마 완성본이 없네요. 아직 타인 창작물(그림) 허락 안 받은 것도 있고...; 일단 이미지 파일로 몇 개만 보여드리죠;;

 

 

 

 

머 이런 식입니다..; 제가 지금 떠오르는 것은 헤더와 풋터 등에 이미지 작업을 하는 것 뿐인데요. 여러분께서는 생각도 못한 방식으로 내용을 담아서 만들어 주시겠죠 기대돼 떨려♥_♥

 

저작권이 사라진 명화나 영화의 명장면을 담아서 만들어도 좋겠구요. 저는 샤갈 그림으로도 만들라긔.

 

이렇게 주제를 잡고 스킨을 만든 뒤 이 스킨이 담은 운동/예술 등의 내용이 무엇인지, 링크와 적절한 이미지 등을 넣은 포스팅을 자기의 블로그에 해 주시고, 그 포스팅의 주소를 풋터의 Designed by 누구누구에 링크해 주실 것 또한 제안합니다.

 

하지만 이런 운동을 담은 스킨이 아니더라도 좋습니다. 일단은 스킨을 많이 잔뜩 만들어 보아요!!!! 

 

덧글로 신청해 주세요! 비밀 덧글로 전화번호랑 이메일도 적어주면 좋겠네염. 전화번호는 나중에 급한 일이 혹시 생길까봐; ㅋㅋ

 

그리고 지금 신청받는 것은 불로그 개편-오픈 때 짠!하고 제공할 스킨으로, 이후의 작업은 특별히 자활가가 아니어도 진보불로그의 자기 불로그를 통해 가능해집니다. 나중에 이 공지를 보시고 스킨 제작할 방법 없다고 오해하시면 안 되긔 

 

스킨개발자 여러분들 미리 사랑합니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