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이미지, 블로그 아이콘, 파비콘 설정하기

위치 : 설정>>블로그

 

블로그에 들어가는 자기만의 이미지들을 설정해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리>>설정 화면의 오른쪽에 보이는 부분입니다~!

 

프로필 이미지는 큰 사이즈죠. 너무 큰 이미지를 올리면 그림이 깨지니 적절히 눈에 보이는 것과 같은 사이즈로 올려 주세요.

 

파비콘

파비콘은 브라우저 주소창 앞에 보이는 작은 그림입니다. ico 형식의 파일만 지원하므로 이미지를 파비콘으로 만든 후 올리셔야 해요. http://favicon-generator.org ->여기서 파비콘을 만들 수 있고, 김프 사용자라면 김프에서 저장할 때 파일 형식을 ico로 저장하면 됩니다.

 

그럼 기존의 이미지를 ico로 바꿔주는 저 사이트에서 한 번 해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고 들어갔을 때 보이는 제너레이터 화면에서, 빨간색 표시한 곳을 체크 해제해 주시구 찾아보기(search)로 업로드 후 Create Favicon 버튼을 누르면 오케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다운로드 링크가 생깁니다. 클릭해서 다운받으세요.

 

그 뒤에 파비콘 업로드해 주시면, 자기 블로그에서는 자기가 업로드한 이미지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혹시 바로 이미지가 안 나올 경우 새로고침을 눌러보세요(키보드에선 F5)

 

블로그 아이콘

덧글, 방명록, 라인에서 보이는 당신의< 아이콘이에요. 사이즈는 가로 세로 48px로 해주세요. 큰 그림으로 해도 되긴 하는데, 깨지고 예쁘지가 않습니다; 스킨에 따라서 아이콘을 더 작게 보여주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48px에 맞춰놨습니다.

 

다들 똑같은 남의 실루엣을 벗어버리고, 각자의 아이콘을 만들어 보아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