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검색 팁

FLOSS님이 제공해주신 TIP입니다.

진보 블로그에서 아쉬운 점은 블로그들이 생산해 낸 글을 전체 검색 할수 없다는 점입니다.
지금 블로그 이름과 주소로만 검색이 작동하고 있고 각자의 블로그 내의 검색만 가능한 상태입니다.그래서진보블로그를돌아다니다보면저번에이러저러한 글을 봤는데 그글이 뭐였는지 도통 모르겠다. 그게 어떤 글이 었는지기억나시는 분알려달라는글을 만나기도합니다. ㅎㅎ완전 수동 기억 검색 이랄까요? 이것도 정감있습니다만 (웃음) 아무래도 답답하죠.
언젠가는 진보넷 사무실로 전화가 와서 블로그 담당자를 찾길래 전화를 받았더니 최근글 목록을 다 뒤져도 전에 본 그글을 못찾겠다고 혹시 그 글이 어떤 블로그에 있었는지 아냐고 하시더군요 :)
ㅎㅎ 결국 제 뇌를 스캐닝 해서 찾아 드렸으나 정확한 정보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진보넷 검색툴을 개발 중에 있기 때문에 그것만 되면 하고 불편을 감수 하고 있었는데..(5월 중에 블로그 내용 검색은 물론 사회운동단체들의 여러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가 선보일 예정 입니다 ) FLOSS님이 현재 가능한 검색 팁을 알려 주셨습니다.


왜 이생각을 못했을까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었는데요.
FLOSS님께서 제게  구글사마의 존재를 일깨워주셨군요 ^^;
구글이 왠지 띠껍긴해도(사적 감정이죠..-_-) 뭐 검색 기능에 있어서는 훌륭하다는 것만은 부정할 수 없기에 당분간 구글의 힘을 빌리는 tip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사이트 검색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죠.
구글검색창에다가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지정된 사이트 내의 자료를 검색해줍니다 ^^

site:blog.jinbo.net 비정규직

아래 툴바를 붙여 놓을테니 테스트 해보세요 :) 아 아래는 blog.jinbo.net 사이트 안에서만 검색 되게 해 둔 것이니까 그냥 "비정규직"이라고 치면 진보블로그 사이트 안의 글이 검색 됩니다.

Google
WWW blog.jinbo.net


위의 소스를 자신의 블로그의 "내가만드는 메뉴"등의 기능을 활용해서 좌측메뉴에 붙여도 편리 하겠죠:) 사용 방법은 Google 무료 웹 검색 및 사이트 검색을 참고하세요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

최근 트랙백 목록

  1. 트랙백 테스팅
    재성잉
    2016
  2. ㅅㄷ
    test
    2015
  3. 트랙백?
    일상의 기록, 기억 해내기
    2015
  4. 트랙백이란?
    Progrimang
    2015
  5. 트랙백 테스트
    talecue1님의 블로그
    2015

저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