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e-in해요!! 태안관련 비폭력 직접 행동!!
2008/01/18 19:24 女름
이라크 전쟁 반대 die-in이예요
이것도 anti war Die-in이네요.
이 사진은 브로드웨이에서 비폭력 행동으로 Die-in을 한 것이네요.
이 사진은 "Darfur"평화 촉구를 위해서 보스톤에서 있었던 Die-in입니다.
제가 Die-in 알게 된 건 '우리를 위한 비폭력 교과서'라는 책에서 비폭력 행동으로 할 수 있는 액션들에 대한 소개에서 입니다. 책보면서 메세지를 호소하기에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예전에 학교에서 몹이라는 것을 학우들이 많이 모이는 광장에서 한 적이 있었는 데 반응이 좋아서 그 때 생각도 나고 비폭력 직접행동으로 Die-in좋겠다라고 생각했었어요.
Die-in을 검색해보니 주로 '전쟁반대'에 대한 행동으로 많이 하네요. 하지만 이번 태안 사태에도 Die-in을 하면 좋겠다고 생각한 것은 ..
기름유출사고로 인해서 죽은 갯벌의 생명체들을 보면서 였습니다.
또한 갯벌과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경제활동의 길이 막혁을 뿐만 아니라 두 분 어민들의 자살로 이어지고 오늘 또 한 분이 분신을 기도하셨습니다.
이런 상황을 보면서 지금의 상황을 애도하고 사고 책임자들의 책임 이행을 촉구했으면 좋겠습니다.
태안기름유출 사고를 보면서 환경에 인식 부족으로 인한 사고가 얼마나 많은 '생명'들을 위협하는 지 고민하게 됐습니다. 비폭력 평화행동 Die-in을 하면서 같이 고민하고 행동했으면 좋겠어요.
Trackback URL : http://blog.jinbo.net/mbc112/trackback/290
- Die-in 제안에 추가해서 올립니다. Tracked from 2008/01/23 12:41 delete
토닥*2/네 같이 하면 좋을 거 같아요.
당고/여지블모 세미나에서 얘기하자. 까오.
흙이 있는 곳에서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아니면 시청앞 잔디밭, 아니면 돌돌이라도..
여튼 찬성찬성~
거한/ㅋ
넝쿨/안그래도 나도 콘크리트 위에 누우면 미친듯이 차갑겠다라고 생각했어. 방제복 입거나 미친듯이 옷입거나 방법이 있겠지. ㅋ
맞아, 츄우니깐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쟈- 이야기하다보면 아이디어가 너무 많아서 걱정일 정도가 될것이야 후후
난 태권체조를 추겠어! 불끈 -
송이송 : 태권체조 이거 운동계의 새바람을 몰겠는 걸.
거한 : 왠지 밸리댄스 의상이 추울 거 같아..ㅋ
피자매연대/네 die-in같이해요. 블로그로 같이 계획을 짜요.